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박 대통령, 사고현장 방문…"1분1초가 급해"
등록일 : 2014.04.17
미니플레이

남>

박근혜 대통령이 세월호가 침몰한 진도 해안 사고현장을 전격 방문했습니다.

여>

현장 상황을 보고 받은 박 대통령은 1분1초가 급하다며 신속한 구조작업을 지시했습니다.

박성욱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사내용]

박근혜 대통령은 전용기를 이용해 광주공항에 도착한 뒤 곧바로 서망항으로 이동해 소형 해경정을 타고 사고해역을 찾았습니다.

박 대통령은 해경경비함정으로 옮겨 탄 뒤 사고해역에서 수색 구조상황을 직접 지켜봤습니다.

구조가 더뎌지고 있는 것에 대해 안타까운 마음을 나타냈습니다.

박근혜 대통령

“이렇게 많은 인력과 장비가 총동원 됐는데 구조가 더뎌서 걱정이 많습니다...”

또 1분 1초가 급하다며 인명 구조에 끝까지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박근혜 대통령

“날씨가 좋아도 쉬운게 아닌데, 바람도 불고 한시가 급한데 노력을 다해주시기 바랍니다.”

박 대통령은 구조요원의 안전에도 만전을 기해달라고 덧붙였습니다.

앞서 박 대통령은 어제 밤에도 뜬 눈으로 밤을 보내며 사고 상황을 실시간 보고받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청와대는 김장수 국가안보실장이 위기관리센터에서 사고와 구조 현황을 실시간으로 파악하며 즉각적인 상황대응을 하고 있습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