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전 부처 실종자 수색·구조 지원
등록일 : 2014.04.18
미니플레이

정부 각 부처도 이번 여객선 침몰사고와 관련해 비상체제를 가동하고 있습니다.

전 부처가 나서서 실종자 수색과 사후 수습에 안간힘을 쓰고 있습니다.

이혜리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안전행정부는 사고가 난 전라남도에 수습에 필요한 각종 경비를 최우선으로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또 안행부의 1, 2차관은 진도 현지 상황실과 사고해역 인근 팽목항에 머무르며, 실시간 상황을 점검하고 있습니다.

진도군청에 범부처 사고대책본부를 차린 해양수산부는 선박 인양과 피해 가족의 지원, 보상 등 사후 수습 지원을 총괄합니다.

해양경찰청은 해상과 선체 내부 수색을 이어나가는 동시에 합동조사반을 꾸려 사고 원인을 수사하고 있습니다.

해상과 수중 탐색에는 국방부도 관련 인력과 장비를 총동원하고 있습니다.

SYNC> 강병규 / 안전행정부 장관

"관련 부처간에 긴밀한 협조, 또 서로 간의 지원이 필요한 사항을 체크해서 이번 사건 해결에 최선을 다해서 지원하겠다는 말씀을 드리고..."

구사일생으로 구조된 승객들 지원에도 범부처가 나섰습니다.

특히, 보건복지부에서는 부상자들의 외상뿐만 아니라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를 막기 위한 심리지원팀을 꾸렸습니다.

심리지원은 생존자와 유가족을 포함해, 단원고 전체와 안산 시민 등을 대상으로 광범위하게 제공될 예정입니다.

여성가족부 역시 청소년 심리적 외상 상담과 함께 어린 자녀를 둔 사고 가족에게 돌봄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현재 각종 SNS를 통해 확산되는 유언비어의 사실 확인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맡기로 했습니다.

안산 단원고가 속한 경기도와 경기교육청 역시 구조된 학생과 실종자 학부모들에게 필요한 각종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KTV 이혜리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