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서울국제조각페스타, '생각을 조각하다'
등록일 : 2014.04.21
미니플레이

국내 최대 규모의 조각 전시회가 최근 서울 서초동 한가람 미술관에서 엿새동안 열렸습니다

김재홍 국민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사내용]

'생각을 조각하다'라는 주제로 서울 국제조각페스타가 열리고 있는 서울 서초동 예술의 전당 한가람 미술관입니다.

이번 전시회에는 국내 조각전시회로는 최대규모인 국내외 조각가 130여 명이 참여했습니다.

토니 크래그, 조엘 샤피로 등 주목받는 외국 조작가 16명의 작품들도 출품돼 전시회의 격을 크게 높였습니다.

마치 살아있는 개를 보는 듯합니다.

생생한 눈동자, 튀어나올 듯 꿈틀거리는 다리의 힘줄, 미국 조각가 마이클 주의 작품입니다.

눈길을 끄는 이 작품의 작가는 프랑스 초현실주의 조각가 필리프 히킬리.

고대 유물을 연상시키는 이 작품은 청동으로 만들어져 고색창연한 느낌을 줍니다.

인터뷰> 한진섭 / 서울국제조각페스타 대회장

*말자막

"90여 명의 작가들이 개인전을 갖고 30여 명의 작가들이 야외전시를 하고 또 외국의 거장 작가들이 와서 참여하는 전세계에 하나밖에 없는 미술 조각가들의 축제입니다.”

이번 행사는 부스를 통해 미니 개인전 형식으로 선보이는 본전시와 야외 조각전시, 조각심포지엄 등 크게 세부분으로 나뉘어 구성됐습니다.

인터뷰> 전새솔 / 서울교대 과학교육과 3학년

*말자막

"재료들이 되게 다양해 가지고 그물도 있고 스테인 레스도 있고 여러 가지 많이 봐서 되게 좋았고 여러 작가들이 크게 전시하는 걸 처음 와봐서 정말 특별한 경험이 된 거 같아요."

올해에는 우선 빛과 회화, 빔 등 타 장르와의 융합을 보여주는 작품들이 많이 선보인 점이 특징입니다.

과거의 행사가 조각과 대중의 소통, 친밀성을 강조한 반면 올해는 한국현대조각의 정체성과 가치를 조명하는 데 초점을 ?춘 것도 새롭습니다.

해가 지고 어둑어둑해질 무렵, 야외 전시 조각들은 조명을 받아 관객들에게 낮과는 또 다른 느낌을 안겨줬습니다.

2011년 시작돼 올해가 4번째인 서울 국제조각페스타.

매년 관람객수가 늘면서 명실공히 국내 최대규모의 조각전시회로 자리잡아 가고 있습니다.

국민리포트 김재홍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