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진도 팽목항 현장…"끝까지 힘 보태겠다"
등록일 : 2014.04.23
미니플레이

이번에는 진도군 팽목항 연결해보겠습니다.

김유영 기자, 그 곳 상황 어떻습니까?

네, 팽목항에 나와있습니다.

오전에 실종자 여러명의 시신이 한꺼번에 발견됐다는 소식이 들려오면서, 인상착의를 확인하려는 가족들로 이 곳 팽목항 상황실은 분주한 모습입니다.

구조작업이 일주일을 넘기면서 상당수가 신원을 알 수 없는 상태로 발견되고 있는데요,

입고 있는 옷과 인상착의로 확인을 한 가족들이 눈물을 쏟아내고 있습니다.

이곳 부둣가를 따라 쭉 설치된 천막들 한켠에는 가족들이 남긴 메시지를 볼 수 있는데요, 무사히 살아돌아오기를 바라는 애타는 가족들의 마음을 보여주는 듯 합니다.

조금 전 실종자 가족 대표단은 가족들을 상대로 후속조치를 논의했습니다.

실종자를 찾은 가족들이 장례를 치르기 위해 하나둘씩 떠나면서 남게 될 가족들의 걱정이 크기 때문인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대표단과 실종자 가족들은 장례를 치른 뒤에도 다시 이곳으로 돌아와 마지막 실종자를 찾을 때까지 힘을 보태겠다는 입장입니다.

또 실종자가 한꺼번에 수습돼 대표단에 공백이 생길 것을 우려해 예비 대표단을 모집하고, 신속한 사망자 확인을 위해 나머지 가족들에게 DNA 채취 협조도 당부했습니다.

이제 수색 작업은 조류의 세기가 약해지는 시간인 오후 3시 반, 저녁 8시35분에 집중될 예정이며, 실종자가 많이 있을 것으로 추정되는 선내 3층과 4층을 수색하게 됩니다.

오전 수색에는 4층 선미 객실의 입구부분에서만 21구의 시신이 발견된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앞으로도 수색 작업이 활발하게 진행되길 기대해봅니다.

지금까지 전남 진도군 팽목항에서 KTV 김유영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