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국가재정전략회의…향후 5년 재정계획 수립
등록일 : 2014.05.01
미니플레이

남>

조금전 오전 10시부터 박근혜 대통령 주재로 국가재정전략회의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여>

향후 5년 동안의 국가재정 운용계획을 수립해 내년도 예산안 편성에 반영하게 되는데요.

청와대 연결해 자세한 내용 알아보겠습니다.

박성욱 기자!

기자>

네. 청와대입니다.

남>

국가재정전략회의 주요 내용 전해주시죠.

기자>

네. 국가재정전략회의는 향후 5년 동안의 국가재정 방향을 논의하는 회의입니다.

이를 통해 내년도 예산안 편성의 방향도 정해지는데요.

오늘 회의에서는 재정건전성을 지키기위한 원칙을 성립하고 3년간 600여개 유사 중복 사업을 통폐합하는 등 전면적 재정혁신 방안이 논의됩니다.

오늘 회의에는 약 140명이 참석하는데 특히 이 중 21명이 교수와 언론인 등 민간 참석자입니다.

청와대는 지난해까지 민간 참석자는 없었으며 예산에 대해 국민과 시스템을 공유하고 국민 눈높이에 맞는 재정사업을 재설계하며 민간의 효율을 활용한 예산절감을 목표로 민간 참석이 이뤄졌다고 설명했습니다.

한편 박 대통령은 회의 모두 발언 등을 통해 세월호 사고에 대한 언급을 할 것이라고 청와대 관계자가 전했습니다.

여>

네. 그런가 하면 청와대가 최근 잇따르는 박 대통령에 대한 왜곡 보도를 자제해달라고 했다고요?

기자>

네. 그렇습니다. 민경욱 청와대 대변인은 어제 서면 브리핑을 통해 박 대통령에 대한 왜곡 보도를 자제하고 사실에 입각한 올바른 보도를 해달라고 밝혔습니다.

세월호 사고 직후 박 대통령이 진도 체육관을 방문했을 때 만난 5세 권모양에 대해 연출 의혹이 있었습니다.

또 지난 화요일 박 대통령이 세월호 공식 합동분향소를 조문 했을 때 만난 한 할머니에 대해서도 연출 의혹 보도가 잇따랐는데요.

청와대는 관련 사실들을 강하게 부인했고 온 국민이 충격과 슬픔에 빠져 있는 상황에 유족과 국민이 안정을 되찾을 수 있도록 언론이 역할을 해달라고 밝혔습니다.

이런 보도는 모든 사람의 마음에 상처를 주는 일로 국민들 사이에 급속히 불신을 일으킬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지금까지 청와대에서 KTV 박성욱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