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서울푸드2014…식품 한류의 장 개척
등록일 : 2014.05.19
미니플레이

앵커>

전 세계식품이 한자리에 모인 박람회가 최근 열렸습니다.

여>

우리 음식의 해외 진출 가능성도 타진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됐는데요

지혜영 국민기자가 다녀왔습니다.

[기사내용]

멕시코의 선인장 가루를 원료로 만든 우리 떡과 국수입니다.

독특한 재료와 아이디어로 국내는 물론 남미인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이양선 대표 / 양선식품

"한국 분들보다 오히려 외국분들의 반응이 더 좋은 것 같습니다. 저희가 한국 음식을 광범위하게 보여줄 수 있는 것을 연구하기위해 한국식으로 음식을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국내 특산물을 활용해 만든 다양한 가공 식품들도 선보였습니다.

친환경 재료와 웰빙 음식,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메뉴 개발로 세계인의 입맛을 겨냥하고 나섰습니다.

신상천 / 김포 농식품가공 영농조합

"믿을 수 있는 재료로 만들기 때문에 3,40대 워킹맘들에게 인기가 좋은 편이고 이를 토대로 올해는 아시아 전 지역에 수출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국내 식품 전시회로는 처음으로 멕시코,칠레,콜롬비아,페루 등 중남미 국가들도 참가해 한국 음식과 시장에 관심을 보였습니다.

호세 루이스 버날 / 멕시코 대사

"멕시코와 다양한 음식을 알릴 수 있어 감회가 깊고 기쁘게 생각합니다. 멕시코의 음료나 테킬라, 타코 등을 소개합니다."

'로컬 식품의 도전'을 주제로 열린 2014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에는 43개 나라 1천4백여 업체가 참가했습니다.

한신희 / 전북 임실군

"식품과 관련된 모든 것들이 있어서좋은 정보를 많이 얻어갑니다. 수출의 장도 될 수 있으니까, 이런 행사가 많아졌으면 좋겠습니다."

이번 음식전은 한 곳에서 우리의 건강 식품 , 포장 기자재와 첨가물 등 식품과 관련된 모든 것을 만날 수 있어 국내외 바이어들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현장에서 상담과 계약도 속속 이뤄졌습니다.

오재호 실장 /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전 세계의 식품이 우리나라에 소개될 뿐 아니라 우리 나라 식품도 전 세계에 소개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고 있습니다.

전세계에 불고 있는 한류, 특히 식품의 한류를 전파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세계인들의 입맛을 사로잡는 메뉴 개발과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한류 바람이 우리 음식에도 이어지길 기대합니다.

국민리포트 지혜영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