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신기한 곤충의 세계, 곤충산업전시전
등록일 : 2014.05.26
미니플레이

남>

애완곤충을 비롯해 비무장지대에 서식하는 멸종위기 곤충 등 다양한 곤충표본과 생물곤충울 한자리서 볼 수 있는 전시회가 경기도 오산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여>

김재환 국민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사내용]

경기도 곤충산업 전시전이 열리고 있는 경기도 오산시 청학로 물향기수목원 산림전시관입니다.

노랑무당벌레와 대벌레, 달팽이 등의 곤충들이 꼬물꼬물 움직이고 있습니다.

관람객들은 살아 움직이는 곤충들 모습을 살피기에 한눈 팔 겨를이 없습니다.

호랑나비, 넓적사슴벌레 등 멸종위기에 놓여있는 DMZ 곤충표본들도 관람객들의 발길을 잡습니다.

경기도 농업기술원이 마련한 이번 전시회에는 살아있는 곤충생물 12종을 비롯해 곤충표본, 계절별 디오라마 4종 등 모두 76종의 곤충들이 전시됐습니다.

이기택 경영유통팀장 / 경기도 농업기술원

"자라나는 어린이들과 국민 여러분들께 곤충에 대한 이해를 돕고 그리고 곤충을 생산하시는 농가를 홍보해드리기 위해서 이번 전시회를 갖게 됐습니다"

관람객들은 사진을 찍고 메모를 하는 등 곤충에 대해 각별한 관심을 보였습니다.

조성윤 / 경기도 용인시

"어렸을 적에 곤충에 대해 징그러웠다는 거부감이 있었는데 막상 이렇게 보니까 곤충들도 신기하고 우리 삶에서도 곤충들이 밀접하게 사는구나 하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직접 냄새도 맡고 곤충의 다양한 소리도 들어볼 수 있는 감각기관 체험존과 곤충모형의 포토존도 관람객들에게 인기입니다.

이승현 / 경기도 수원시

"평소에 자연에서 볼 수 없는 것들을 볼 수 있었고요. 아이도 책에서만 볼 수 있던 거 였는데, 실제로 볼 수 있으니까 좋았던 것 같아요."

우리나라의 곤충시장은 해마다 늘어나 지난 2010년 천억원 규모에서 내년에는 3천억 원 정도로 커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 가운데 어린이들의 정서발달과 자연교육에 큰 도움을 주는 애완곤충은 전체 곤충산업의 40%를 차지할 정도로 최근 상승세입니다.

이번 전시회는 산업계의 블루오션으로 떠오르고 있는 곤충산업의 오늘을 널리 알리는 좋은 자리가 됐습니다.

국민리포트 김재환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