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
경기도가 운영하는 이동민원실인 '찾아가는 도민안방'이 도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여>
손준수 국민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사내용]
경기도 남양주시 호평동 주민체육센터입니다.
공공기관의 손길이 미치지 못하는 행정과 복지사각지대인 이곳에 경기도청에서 운영중인 현장민원실이 찾은 겁니다.
이 국 / 경기도 남양주시
"직접 나와서 민원을 해결해주니깐 그동안 쌓였던 주차라든지 관련된 민원을 도청에 직접 얘기할 수 있어서 기분이 좋습니다."
'찾아가는 도민안방'은 부동산과 법률 상담, 일자리 상담, 복지와 생활민원 상담 등 다양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날은 경기도립 의료원에서 의료 진료팀이 직접 나와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에게 혈압과 혈당을 체크해주고 의료상담까지 해줬습니다.
이밖에도 '찾아가는 도민안방'은 운전면허와 서민금융 상담과 노인들을 위한 119 출동서비스 사전 등록 등 다양한 생활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이재학 1팀장 / '찾아가는 도민안방'
"저희 도민 안방팀은 도민들이 원하는 곳이면 언제 어디든지 찾아갈 생각입니다."
찾아가는 도민안방은 현재 경기북부지역에 한 개팀과 남부지역 2개팀 등 모두 3개팀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경기도 이동민원실은 도청 홈페이지나 경기도 콜센터 국번없이 120번으로 출장 일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장멘트>
찾아가는 도민안방은 지역주민들의 불편과 고민을 현장에서 해결해주는 좋은 자리가 되고 있습니다.
국민리포트 손준수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