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문화가 있는 날'…다양한 할인 행사
등록일 : 2014.05.28
미니플레이

5월 마지막수 수요일인 오늘은 문화가 있는 날입니다.

전국의 전시시설과 공연장에서는 다양한 할인 혜택이 주어졌는데요, 최영은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사내용]

우주로 자신만의 인공위성을 쏜 한 남자.

개인이 인공위성을 쏘아올린다는 것은 더이상 불가능한 일이 아닙니다.

불가능을 가능으로 만들어낸 송호준 작가의 작품입니다.

관람객들은 작가가 낸 퀴즈를 맞히는 이벤트에 참여하는 특별한 재미도 느낍니다.

주제나 장르에 상관없이 국제무대에서 성장가능성이 있는 2,30대 젊은 작가 열명의 작품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인터뷰>구경화 / 큐레이터

"10명의 작가 중에 앞으로 세계 무대에서 볼 수있는 작가들을 미리 만나본다는 의미로 재미를 찾을 수 있습니다"

신인 작가들의 회화, 사진, 설치미술, 퍼포먼스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이 전시되고 있고, 문화가 있는 날인 오늘 관램객들은 반값으로 즐겼습니다.

현장멘트>

문화가있는 날을 맞아 전시 뿐만 아니라 각종 공연장에서도 다양한 혜택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도심 한복판에 위치한 공연장 클라이브에서는 한류 문화를 선도하는 Kpop을 실감나게 즐길 수 있는 공연을 선보였습니다.

3D 안경 없이도 실제로 가수가 바로 눈앞에 있는 듯 생생하게 다가와 관객들의 흥을 돋웁니다.

이 공연 역시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오늘 하루는 반값에 할인혜택이 주어졌습니다.

인터뷰> 송세련 / 인천외국어고등학교 1학년

"문화의 날을 맞아 비싼 공연을 반값에 할인해서 볼 수 있어서 좋았고, 앞으로 이런 기회가 많았으면 좋겠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앞으로도 국민들이 전시시설이나 문화 공연등을 보다 쉽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문화가있는날'을 통해 지속적으로 마련할 예정입니다.

KTV 최영은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