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6인 6색 프랑스 추상화의 재해석
등록일 : 2014.06.02
미니플레이

프랑스 추상미술의 현대적 흐름을 살펴볼 수 있는 전시회가 서울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6명의 프랑스 중진작가들의 상상력과 개성을 비교해볼 수 있는 전시회를 신지수 국민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사내용]

프랑스 현대 추상미술 작품전이 열리고 있는 서울 종로구 통의동 아트사이드 갤러리입니다.

이번 전시회는 프랑스 추상화의 맥을 잇는 중진작가 6명의 작품들이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 작품은 때로는 격정적이면서 때로는 부드러운 인간 의식의 흐름을 표현했습니다.

무의식적인 선 드로잉이 화면이 지닌 공간적 한계를 확장시킵니다.

인터뷰> 임대식 / 큐레이터

*말자막

"프랑스 전통적인 추상회화가 일편이었다고 하면, 두 번째 편에서는 그 것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는 그런 의미를 갖고 있는 전십니다."

아름다운 색의 조화가 시선을 사로잡는 이 작품은 색이 지니고 있는 강렬한 에너지를 통해 작가의 경험을 표현했습니다.

다양한 색과 면으로 구성된 이 작품은 프랑스에서 활동하고 있는 한국계 작가인 이수경씨 작품입니다.

인터뷰> 김지원 / 서울시 양천구 목동서로

*말자막 

"작가의 의도를 함께 고민해 볼 수 있는 작품들 인 것 같아서 신선하고 재미있는 것 같아요."

프랑스 추상미술의 흐름을 살펴볼 수 있는 이번 프랑스 추상작가 작품전은 구상회화가 주류를 이루고 있는 우리 미술계에 적지 않은 충격과 영향력을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6인 6색의 상상력으로 꾸며진 톰두전은 다음달 2일까지 계속됩니다.

국민리포트 신지수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