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박 대통령, 서울농학교 투표소에서 '한 표'
등록일 : 2014.06.04
미니플레이

앵커>

박근혜 대통령은 오늘 아침 청와대 인근에 마련된 투표소를 찾아 투표했습니다.

정의화 국회의장과 양승태 대법원장 등도 소중한 한표를 행사하며 국민들의 투표참여를 당부했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서울 종로구 서울농학교에 마련된 전국동시지방선거 투표소.

이른 아침 박근혜 대통령이 투표소를 찾았습니다.

신분과 등재번호를 확인하고 서명을 마친 박 대통령은 소중한 한 표를 행사했습니다.

투표를 마친 박 대통령은 투표 참관인들과 인사를 나눈 뒤 투표소를 빠져나왔습니다.

정홍원 국무총리는 세종시 도담동에 마련된 투표소를 찾았습니다.

부인 최옥자 여사와 함께 투표를 마친 정 총리는 세종 청사시대, 총리로써 첫 투표를 한 것을 뜻 깊게 생각한다며 국민들의 투표를 독려했습니다.

정홍원 국무총리

“모든 국민들께서 귀중한 한표를 행사하셔서 최다투표율과 최고의 공명선거가 되는 날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정의화 국회의장도 지역구인 부산 중구에서 부인 김남희씨와 함께 투표를 마쳤습니다.

정 의장은 이번 선거를 계기로 새로운 꿈과 희망을 가지는 대한민국이 출발하기를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양승태 대법원장은 용산구 한남초등학교에 마련된 투표소에서 참정권을 행사했습니다.

부인 김선경 여사와 투표를 마친 양 대법원장은 당선자들이 우리나라를 발전하는 국가로 만들어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양승태 대법원장

“어느 분이 당선되든 간에 우리나라가 발전하는 국가로 만들어 주시기 바랍니다.”

현재 전국 1만3천여 개 투표소에서 일제히 진행되고 있는 6.4지방선거 투표는 오늘 오후 6시까지 계속됩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