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AP, 박주영 등 주목할 만한 선수 5명 선정
등록일 : 2014.06.05
미니플레이

브라질 월드컵 개막이 초읽기에 들어감에 따라 외신들도 앞다투어 월드컵관련 소식을 다루고 있는데요,

최근 AP통신은 박주영 선수를 비롯해 5명을 한국대표팀 가운데 주목할 선수로 꼽았습니다.

노성균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브리질월드컵을 향한 대표팀의 아름다운 도전이 시작됐습니다.

2002년 한일월드컵에서 4강의 기적을 이뤄낸 우리나라 축구대표팀은 이번 월드컵에서도 선전을 다짐하고 있습니다.

오는 18일 러시아와 첫 경기에 이어 23일에는 알제리, 27일에는 벨기에와 조별리그 마지막 경기를 갖습니다.

우리 대표팀에 대한 외신들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최근 AP통신은 공격수 손흥민과 박주영 등 5명을 주목할 한국 선수로 선정했습니다.

독일 분데스리가 소속인 손홍민은 이번 월드컵에서 명성을 높일 좋은 기회를 잡았다고 평가했습니다.

또 박주영에 대해서는 지능적이며 기술적으로 뛰어나다는 평가와 함께 재능있는 공격수들과 조화를 이뤄 한국의 공격을 이끌 것이라고 분석했습니다.

기성용과 정성룡, 김영권 등 3명도 주목할 한국선수 명단에 올려놨습니다.

이런 가운데 우리 대표팀이 브라질월드컵과 관련해 이미 98억원의 수입을 확보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국제축구연맹 FIFA는 월드컵 본선 진출 32개국에 똑같이 150만 달러의 준비금을 나눠준 뒤 월드컵 조별리그 탈락팀에게도 800만 달러의 상금을 주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FIFA는 이 950만 달러와 별도로 각국 선수단에 약 50억원씩의 항공료와 6억원가량의 체제비를 따로 지급합니다.

대표팀이 조별리그를 통과해 16강에 올라가면 100만 달러가 추가로 들어오고, 8강에 진출하면 상금은 모두 1천400만 달러, 우리돈 약 143억원으로 훌쩍 뛰어오릅니다

대한축구협회는 FIFA로부터 받는 상금을 태극전사들과 코칭스태프에 대한 포상금 지급 등에 사용할 예정입니다.

KTV 노성균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