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최고의 해돋이 명소 '정동진'을 잘 아실텐데요.
정동진에는 해변 말고 한번쯤 가볼만한 또하나의 명소가 있다고 합니다.
복합문화예술공간 '하슬라아트월드'가 그곳인데요.
배석원 국민기자가 소개해드립니다.
[기사내용]
강원도 강릉시 정동진 산자락에 마련된 복합 문화예술공원 하슬라 아트월듭니다.
해안 절벽 위에 조성된 이 곳은 시원한 동해바다가 눈 아래 시원스럽게 보입니다.
'하슬라' 는 신라시대 때 강릉의 옛 이름입니다.
인터뷰> 박신정 대표이사 / 하슬라아트월드
"하슬라아트월드는 자연에 기대어 예술을 감상하는 인간과 예술 그리고 자연과 함께하는 복합문화예술공간입니다."
국내·외 유명 작가의 회화, 조각품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 200여 점이 전시된 현대 미술관은 일반 갤러리와 달리 작품에 대한 소개나 설명을 따로 붙이지 않고 관람객 스스로 느끼도록 한 점이 특징입니다.
어린이들에게 특히 인기가 많은 피노키오 미술관에는 만지면 코가 길어지는 등 재미난 요소가 많습니다.
강릉이 낳은 신사임당과 그녀의 아들 율곡 이이의 작품들도 눈길을 끕니다.
각종 마리오네트들이 천장에 매달려 저마다의 독특한 자세로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삐에로, 유령신부 등 영화 속의 마리오네트들이 곳곳에 배치돼 있습니다.
어두운 공간 속 조명아래 비춰진 작품들이 마치 살아있는 느낌을 줍니다.
인터뷰> 김경민 / 관광객
*말자막
"정말 환상적이고 재밌고 그리고 또 다양한 조각들도 있고, 특이한 캐릭터들이 많아서 재미난 경험을 한 것 같습니다."
실내뿐만 아니라 실외에서도 자연과 함께 다양한 조각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3만 3천여 평의 야외 조각공원에는 60여 점의 조각작품들이 들어서 있습니다.
인터뷰> 조자영 / 관광객
"여기 봤더니 기린이나 동물 같은 조각들도 많이 있어서 정말 예뻤고 조개나 바위 같은 것들이나 조각품들이 많아서 되게 좋았던 것 같아요."
조각공원은 자연훼손을 최소화 해 비탈면과 산의 높이를 그대로 활용한 것이 돋보입니다.
자연 속의 예술이 공존하는 하슬라아트월드는 국내·외 예술인들과 동해안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연중무휴로 개방되고 있습니다.
국민리포트 배석원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