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오후 대한상공회의소에서는 기업과 기관대표, 그리고 정부 부처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여성인재활용과 양성평등실천 약속 보고대회가 열렸습니다.
해외 순방중인 박근혜 대통령은 영상메시지를 보냈는데요, 직접 보시겠습니다.
여성인재 활용과 양성평등 실천을 약속하는 자리가 마련된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합니다.
대회 준비에 애써 주신 기업인 여러분과 여성가족부, 그리고 세계경제포럼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지금은 여성의 힘이 국가 경쟁력을 좌우하는 시대입니다. 여성이 잠재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은 여성의 자아실현은 물론 국가 발전을 위한 핵심 열쇠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여성들을 위한 다양한 일자리를 창출해야 하고, 일하는 여성들이 출산과 육아 등을 이유로 꿈을 포기하지 않도록 건강한 양성평등의 근로환경을 만들어야 합니다.
그동안 정부는 ‘여성고용 확대’와 ‘일-가정 양립’을 중요한 국정과제로 설정하고 이를 뒷받침하기위해 제도적, 문화적 기반을 갖춰왔습니다.
이러한 정부의 노력과 함께 기업과 국민의 의식 변화와 자발적인 참여가 이루어질 때 여성인재 활용과 양성평등도 실현될 수 있을 것입니다.
오늘 이 자리가 양성평등 문화 정착의 소중한 계기가 되기 바라며, 지속적인 민관 협력을 통해 우리 사회의 큰 변화를 이끌어 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건승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