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한국, 첫 경기서 러시아와 1-1 무승부
등록일 : 2014.06.18
미니플레이

브라질 월드컵에 출전중인 우리나라 축구대표팀이 조별리그 첫 경기에서 러시아와 1-1 무승부를 기록했습니다.

취재기자 연결해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노성균 기자 전해주시죠.

우리나라 축구대표팀이 조금전 끝난 브라질월드컵 H조 조별리그 첫경기 러시아와의 경기에서 1-1 무승부를 기록했습니다.

대표팀은 후반 23분 이근호 선수가 선취골을 넣으며 앞서갔지만 잠시 뒤 골을 허용하면서 동점을 허용했고, 결국 경기는 1-1, 무승부로 끝났습니다.

이로써 우리나라는 알제리를 꺾은 벨기에에 이어 러시아와 함께 나란히 H조 공동 2위에 올랐습니다.

러시아와 아쉬운 무승부를 기록한 우리나라는 오는 23일 열리는 알제리와의 조별리그 2차전에 다소 부담을 갖게 됐습니다.

조별리그에서 2승을 거둬 승점 6점을 거두면 최소 조 2위를 확보하고, 16강 토너먼트 진출을 보장받고, 1승1무1패로 승점 4점을 기록해도 상황에 따라 조 2위로 16강에 진출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지난 2006년 독일 대회 때 1승1무1패로 조별리그에서 탈락했지만 2010년 남아프리카공화국 대회 때는 같은 성적으로도 16강에 진출했습니다.

따라서 H조 최강으로 꼽히고 있는 벨기에전 부담을 덜기 위해서라도 23일 알제리전에서는 꼭 1승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알제리와의 2차전은 오는 23일 오전 4시 브라질 포르투 알레그리의 베이라히우 주경기장에서 열립니다.

KTV 노성균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