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회복훈련 실시…알제리전 '필승' 각오
등록일 : 2014.06.19
미니플레이

남>

브라질월드컵 조별리그 1차전을 치른 우리나라 축구대표팀이 베이스캠프로 복귀해 회복훈련을 실시했습니다.

여>

선수들은 오는 23일 열리는 알제리와의 2차전을 꼭 승리로 장식하겠다며 강한 의지를 보였습니다.

노성균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어제 열린 조별리그 1차전에서 러시아와 아쉽게 1-1 무승부를 기록한 우리나라 축구대표팀...

대표팀은 경기 뒤 베이스캠프가 차려진 이구아수로 복귀해 회복훈련에 들어갔습니다.

홍명보호는 이구아수에서 이틀간 훈련을 실시한 뒤 알제리와 경기가 펼쳐지는 포르투 알레그리로 이동해 본격적인 대비 훈련에 나설 예정입니다.

이구아수 베이스캠프에서 열린 회복 훈련에는 23명의 선수들이 전원 참여해 20분 정도의 스트레칭으로 몸을 풀었습니다.

선제골의 주인공 이근호를 포함해 러시아전에 출전한 선수들은 스트레칭과 가벼운 달리기를 하면서 쌓인 피로를 털어내는 데 주력했습니다.

러시아전에 출전하지 않은 선수들은 좀 더 강도 높은 훈련을 소호했습니다.

알제리전이 열리는 포르투 알레그리는 브라질 남쪽에 있는 도시로, 월드컵 개최도시 중 가장 쌀쌀한 곳으로 꼽힙니다.

다행스럽게도 베이스캠프가 있는 이구아수도 현재 날씨가 쌀쌀한 편이라 날씨적응에도 큰 문제가 없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선수들은 23일 열리는 알제리전의 중요성을 감안한 듯 사뭇 진지한 표정입니다.

주장 구자철선수는 "알제리전에서 이겨야만 16강에 진출할 수 있고, 따라서 승리하는 데 모든 초점을 맞출 예정"이라며 승리를 향한 강한 의지를 보였습니다.

러시아전에서 몇 차례 결정적인 슛을 막아낸 골키퍼 정성룡 선수도 "알제리는 발기술 뿐 아니라 침투 패스와 측면 크로스도 좋아 잘 대비해야 할 것 같다"면서 다시 한번 철벽 방어를 펼치겠다는 각오를 밝혔습니다.

대표팀은 우리시각으로 오는 23일 오전 4시 브라질 포르투 알레그리의 베이라히우 주경기장에서 16강 진출의 최대 분수령이 될 알제리와 조별리그 2차전을 갖습니다.

KTV 노성균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