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시흥시 '찾아가는 생명곤충교실' 큰 인기
등록일 : 2014.06.23
미니플레이

경기도 시흥시가 운영하고 있는 '찾아가는 생명곤충교실'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합니다.

아이들에게 생명가치의 중요성을 일깨워주고 있는 찾아가는 곤충교실을 노소담 국민기자가 다녀왔습니다.

[기사내용]

경기도 시흥시 함현초등학교 3학년 1반 교실입니다.

시흥시 곤충연구회 회원들이 이곳을 찾아 곤충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은 곤충 퀴즈 문제에 큰 목소리로 대답하며 적극적인 수업태도를 보입니다.

이어 학생들은 달팽이집에 넣을 당근을 준비하느라 장수풍뎅이집에 나무를 넣느라 곤충집 만들기 체험에 마냥 즐겁습니다.

인터뷰> 강효빈 / 시흥시 함현초교 3학년

"곤충집을 만드니까 좋았고, 먹이랑 그런 것도 주고하니까 기분 좋고…"

눈과 귀를 사로잡는 이같은 수업에 교실분위기는 아주 활기차고 진지하기만 합니다.

인터뷰> 김현상 / 시흥시 함현초교 3학년

*말자막

"장숭풍뎅이가 알을 300개 아니면 200개를 낳는다는 게 신기했어요."

인터뷰> 나윤경 / 시흥시 함현초교 3학년

"곤충이 징그럽다고만 생각했는데 선생님이 오셔서 같이 수업을 해주시니까 곤충이 더 소중하다는 것을 알고 곤충에 자세한 것도 많이 알아서 좋았습니다."

'찾아가는 생명곤충교실'은 수업으로만 끝나지 않습니다.

함께 만든 곤충집에 나비, 장수풍뎅이, 달팽이를 키울 수 있도록 사육요령에 관한 교육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전윤석 / 시흥시 곤충연구회

*말자막(2)

"저희 농가들이 직접 와서 상세하게 설명을 하고 살아 있는 곤충을 아이들이  관찰하고 둘러봄으로써 교과서 속 곤충을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취지로 저희가 찾아가는 생명곤충수업을 하고 있습니다."

시흥시는 지난 4월 말부터 올해 첫 시범사업으로 '찾아가는 생명곤충교실'을 시작했습니다.

이달 24일까지 계속되는 이 사업을 통해 시흥시 관내 초등학교 87개 학급이 생생한 곤충교육을 받게 됩니다.

교과서 위주의 수업에서 벗어나 자연과의 교감을 강조하는 '찾아가는 생명곤충교실'은 학생들에게 생명가치의 중요성을 깨닫게 하는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됩니다.

국민리포트 노소담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