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공통뷰

총기난사 무장탈영병 생포…자살기도
등록일 : 2014.06.23
미니플레이

남>

지난 21일 동부전선 GOP 소초에서 총기를 난사한 뒤 무장탈영한 임모 병장이 붙잡혔습니다.

자살을 기도했다고 하는데요,

여>

자세한 내용, 취재기자 연결해 알아보겠습니다.

강필성 기자, 소식 전해주시죠

강필성 기자 / 국방부

네, 장시간 군 수색병력과 대치하던 임 병장이 오늘 오후 2시 55분쯤 스스로 자신의 왼쪽 가슴을 쏴 자살을 기도했습니다.

군은 즉각 응급조치를 하고 병원으로 이송했는데요, 군은 처음에는 출혈이 좀 있지만 생명에는 지장이 없다고 밝혔지만 이후 출혈이 멈추지 않고 있어 임병장의 상태는 좀 더 지켜봐야 하는 상황입니다.

앞서 임 병장은 사건이 발생한 GOP 소초로부터 동쪽으로 약7㎞ 떨어진 지역에서 수색병력에 의해 포위됐는데요.

군 당국은 바로 제압하지 않고 생포를 원칙으로 가족들과 전화통화를 하게 하는 등 투항을 하도록 유도했습니다.

하지만, 임 병장이 자살 기도라는 극단적 행동을 취하면서 투항 유도는 성공하지 못한 채 검거작전이 종료됐습니다.

임 병장이 생포되면서 발령됐던 진돗개 하나는 해제됐습니다.

또 인근 초등학교에 대피했던 마을 주민들도 임 병장이 생포됨에 따라 귀가했습니다.

지금까지 국방부에서 KTV 강필성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