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이 시각 주요뉴스 (1384회)
등록일 : 2014.06.24
미니플레이

1

문창극 후보자 자진 사퇴 표명 "사퇴하는 게 박 대통령 돕는 것"


문창극 총리 후보자가 오늘 오전 기자회견을 열고자진 사퇴하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문 후보자는 지금 시점에서 사퇴하는 것이 박근혜 대통령을 돕는 것으로 판단된다며 사퇴하겠다고 말했습니다.


2

16일 만에 세월호 실종자 추가 수습 장애물 제거·수색 작업 계속


민관군 합동구조팀은 오늘 새벽 1시쯤 세월호 4층 중앙통로에서 여학생으로 추정되는 희생자를 찾았다고 밝혔습니다.

실종자를 마지막으로 발견한 지 16일 만에 실종자를 한 명 더 추가로 수습한 구조팀은 오늘도 장애물 제거와 수색 작업을 이어갈 예정입니다.


3

개방형 직위 공무원, 민간인이 선발 다음달 '중앙선발시험위원회' 설치


공직사회에 민간 인재를 적극 영입하기 위한 독립적인 선발기구가 설치됩니다.

정부는 이같은 내용을 담은 개방형 직위에 관한 개정령안을 국무회의에서 통과시키고, 먼저 다음 달에 중앙 부처의 과장급이상 개방형 직위의 선발시험을 담당할, 중앙선발시험위원회를 설치하기로 했습니다.


4

"중국의 군사·경제 성장에 위협 느껴" 한국인 60~70% 응답


우리 국민 열명 중 예닐곱명은 중국의 급격한 군사적 팽창과 경제적성장에 위협을 느끼고 있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아산정책연구원이 최근 여론조사전문기관인 리서치앤리서치에 의뢰해 전국 만 19세 이상 성인남녀천 명을 대상으로 한중관계 여론조사를 실시한 결과, 중국의군사적 팽창에 대해 66%가 위협이라고 응답했고 중국의 경제성장에 대해서는 71%가 위협으로 인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5

브라질·멕시코, 조 1·2위 16강 진출 카메룬·크로아티아 탈락


브라질월드컵에선 브라질과 멕시코가 A조 1, 2위로 나란히 16강에 진출했습니다.

개최국 브라질은 A조 조별리그 3차전에서 카메룬을 4대 1로 물리치고 조 1위로, 멕시코는 크로아티아를 3대 1로 꺾고 조 2위로 16강에 올랐습니다.


6

홍명보호, 이구아수에서 회복훈련 벨기에전 필승 다짐


알제리전 패배로 16강 탈락 위기에 몰린 축구 대표팀은 회복 훈련을 갖고 벨기에와의 3차전 필승을 다짐했습니다.

홍명보 감독과 태극전사들은 베이스캠프인 브라질 이구아수로 돌아와 미니 게임 등으로 회복훈련을 소화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7

중국, 6개월간 한국 주식 꾸준히 사들여 작년 12월부터 1조 4천 억 매수


중국계 자금이 국내 증시에서 6개월째 주식을 꾸준히 사들이고 있습니다.

하나대투증권 자료를 보면, 중국 자금은 지난해 12월부터 지난달까지 유가 증권시장에서 순매수 행진을 보이며 1조 4천 120억 원의 누적 순매수를 기록했습니다.


8

식약처 "수박·참외, 신장질환자에겐 위험" "혈액 속 칼륨 농도 높아져 위험"


만성신부전 등 콩팥병을 앓고 있는 사람은 수박과 참외 등 칼륨이 많이 든 과일이나 과일 주스를 주의해야 합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전해질 배출 능력이 떨어지는 콩팥병 환자가 과일을 많이 섭취하면 혈액 속의 칼륨 농도가 높아져 위험할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지금까지 이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