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정부 추진 '軍위안부 백서' 강제성 입증자료에 주력
우리 정부가 일본의 '고노담화 흔들기'에 대응해 일본군 위안부 문제에 관한 백서를 발간하기로 함에 따라 백서에 담길 내용이 주목되고 있습니다.
정부는 이 백서를 통해 위안부 동원의 강제성을 입증하는데 주력할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2
"북, 핵무기 아닌 협력이 미래 보장" 정홍원 총리, 6·25 64주년 행사 참석
정홍원 국무총리는 북한은 그들의 미래를 보장할 수 있는 것은 핵무기가 아니라 우리와의 협력이라는 사실을 분명히 깨달아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정 총리는 오늘 오전 6·25 전쟁 64주년 행사에 참석해"정부는 북한의 위협에 단호하게 대처해 나가고 평화통일 대비에 더욱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3
13개 교육청 전교조 전임자 복귀명령 일부 지역 복귀 시기 '조율 중'
전국 17개 시·도교육청 가운데 13개 교육청이 전국교직원노동조합 전임자들에 대해 학교 복귀 명령을 이미 내렸거나 내릴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전교조 전임자들에 학교 복귀 명령은전교조에 대한 법원의 '법외노조 판결'에 따라 교육부가 후속조치 이행을 요구한 데 따른 것으로 일부 교육청에서는 복귀시기를 조율중인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4
60여만원 부담하면 임플란트 가능 노인 대상 임플란트 급여 상한 금액표 등재
오는 7월부터 75세 이상 노인은 1개당 57만원에서64만원 정도의 금액을 부담하면 건강보험 급여를 적용받아 평생 최대 2대까지 임플란트 시술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복지부는 75세 이상 노인들의 임플란트 급여 전환을 앞두고 급여 상한 금액표를 등재한다고 밝혔습니다.
5
축구대표팀, 벨기에전 대비 비공개 훈련 모레 오전 5시 벨기에와 최종전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축구 대표팀은 벨기에전을 앞두고 비공개 훈련을 갖고 필승 전략을 마련했습니다.
우리 시각으로 오늘 자정 무렵 결전지인 상파울루에 입성하는 대표팀은, 모레 오전 5시 벨기에와의 조별리그 최종전을 치를 예정입니다.
6
GOP 부대 '인성검사 이상자' 4,963명 GOP 사단 전체 병력의 5.2%
GOP를 운영하는 최전방 부대 병력 가운데 5천 명 가까이가 인성검사 이상자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국방부 자료를 보면, 지난해 9월 기준으로 GOP 사단의 인성검사 이상자는 전체 병력의 5.2%에 해당하는 4천 9백 예순 세 명이었습니다.
7
KDI "가계부채 임계치 도달" "비은행권·저소득층 점검 필요"
우리나라의 가계부채 수준이 임계치에 도달했고 가계부채의 위험 관리를 위해 비은행권 차입과 저소득 한계 차주에 대한 지속적인 점검이 필요한 것으로 지적됐습니다.
김영일 한국개발연구원 연구위원은 보고서를 통해 이 같이 밝히고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비은행권 가계 대출에 대한점검을 강조했습니다.
8
40~50대 부부 50%가 맞벌이 '2013년 맞벌이 가구 현황'
자녀 교육 등으로 한참 씀씀이가 큰 40~50대 부부 둘 중 한 쌍은 맞벌이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직장 때문에 서로 다른 지역에서 돈을 버는 부부도 12쌍 중 1쌍꼴로 나타났는데통계청은 오늘 이 같은 내용이 담긴 '2013년맞벌이 가구 현황' 자료를 발표했습니다.
지금까지 이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