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정부 추진 '軍위안부 백서' 강제성 입증자료에 주력
우리 정부가 일본의 '고노담화 흔들기'에 대응해 일본군 위안부 문제에 관한 백서를 발간하기로 함에 따라 백서에 담길 내용이 주목되고 있습니다.
정부는 이 백서를 통해 위안부 동원의 강제성을 입증하는데 주력할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2
13개 교육청 전교조 전임자 복귀명령 일부 지역 복귀 시기 '조율 중'
전국 17개 시·도교육청 가운데 13개 교육청이 전국교직원노동조합 전임자들에 대해 학교 복귀 명령을 이미 내렸거나 내릴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전교조 전임자들에 학교 복귀 명령은전교조에 대한 법원의 '법외노조 판결'에 따라 교육부가 후속조치 이행을 요구한 데 따른 것으로 일부 교육청에서는 복귀시기를 조율중인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3
60여만 원 부담하면 임플란트 가능 노인 대상 임플란트 급여 상한 금액표 등재
오는 7월부터 75세 이상 노인은 1개당 57만원에서64만원 정도의 금액을 부담하면 건강보험 급여를 적용받아 평생 최대 2대까지 임플란트 시술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복지부는 75세 이상 노인들의 임플란트 급여 전환을 앞두고 급여 상한 금액표를 등재한다고 밝혔습니다.
4
그린벨트 내 건축물 극장·골프연습장으로 변경 가능
이르면 12월부터 개발제한구역에 있는 기존 건축물을 영화관이나 게임방, 골프연습장 등으로 용도변경 할 수 있게 됩니다.
국토교통부는 그린벨트 지정 이후 변화된 사회·경제적 여건을 반영해 그린벨트 안에 있는 기존 건축물을 용도변경 할 수 있는 범위를 30여 종에서 90여종으로 대폭 확대하는 등 그린벨트 규제를 완화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5
축구대표팀, 벨기에전 대비 비공개 훈련 모레 오전 5시 벨기에와 최종전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축구 대표팀은 벨기에전을 앞두고 비공개 훈련을 갖고 필승 전략을 마련했습니다.
우리 시각으로 오늘 자정 무렵 결전지인 상파울루에 입성하는 대표팀은, 모레 오전 5시 벨기에와의 조별리그 최종전을 치를 예정입니다.
6
"뇌를 태우는 담배" 적나라한 금연광고 방영
담배의 폐해를 보다 적나라하고 끔찍한 시각 이미지로 보여주는 TV 광고가 전파를 탑니다.
보건복지부는 흡연으로 인한 질병 발생을 직접 묘사한 새 금연광고, '더 늦기 전에'의 방영을 내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7
건강하면 보험료 할인받기 쉬워진다 신청 절차 간소화
오는 9월부터 건강한 고객은 보험을 가입할 때 손쉽게 보험료 할인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금융감독원은 건강한 가입자를 대상으로 보험료를 할인해주는 특별 약관의 운영 실태를 조사하고신청 절차 간소화와 안내 강화를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8
4월 출생아수 1년 5개월만에 최대폭 증가
지난 4월 출생아 수가 1년 5개월만에 가장 큰 폭으로 증가했습니다.
통계청이 발표한 자료를 보면 4월 출생아 수는 3만 7천 4백명으로 전년보다 1.9% 늘어 지난 2012년 11월 이후가장 큰 증가 수치를 보였습니다.
지금까지 이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