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박 대통령, 간송문화전 관람 '문화로 나라 수호' 의미 되새겨
박근혜 대통령이 오늘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동대문 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린 간송 문화전을 관람했습니다.
박 대통령의 간송 문화전 관람은 일제 강점기에 자신의 전 재산을 들여 우리 문화재를 지켜낸 간송 전형필 선생의 삶을 통해 '문화로 나라를 지킬 수 있다'는 점을 되새기는데 의미가 있다고 청와대는 설명했습니다.
2
위안부 할머니,日 대사관 항의방문 고도담화 검증 관련 항의 서한 전달
일본정부의 고노담화 검증 이후 처음으로 위안부 할머니가 일본 대사관을 항의 방문했습니다.
위안부 피해자 김복동 할머니와 한국정신대문제대책협의회 측은 오늘 오전 일본대사관을 찾아 일본 정부의 고노담화 검증에 대한 항의 서한을 전달했습니다.
3
75세 이상 노인, 임플란트 비용 60여만 원 복지부, 평생 최대 2개까지 시술 가능
오는 7월부터 75세 이상 노인은 1개당 57만원에서 64만원 정도의 금액을 부담하면 건강보험 급여를 적용받아 평생 최대 2개까지 임플란트 시술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복지부는 75세 이상 노인들의 임플란트 급여 전환을 앞두고 급여 상한 금액표를 등재한다고 밝혔습니다.
4
그린벨트 내 건축물 극장·골프연습장으로 변경 가능
이르면 12월부터 개발제한구역에 있는 기존 건축물을 영화관이나 게임방, 골프연습장 등으로 용도변경 할 수 있게 됩니다.
국토교통부는 그린벨트 지정 이후 변화된 사회·경제적 여건을 반영해 그린벨트 안에 있는 기존 건축물을 용도변경 할 수 있는 범위를 30여 종에서 90여종으로 대폭 확대하는 등 그린벨트 규제를 완화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5
축구대표팀, 벨기에전 대비 비공개 훈련 모레 오전 5시 벨기에와 최종전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축구 대표팀은 벨기에전을 앞두고 비공개 훈련을 갖고 필승 전략을 마련했습니다.
우리 시각으로 오늘 자정 무렵 결전지인 상파울루에 입성하는 대표팀은, 모레 오전 5시 벨기에와의 조별리그 최종전을 치를 예정입니다.
6
"뇌를 태우는 담배" 적나라한 금연광고 방영
담배의 폐해를 보다 적나라하고 끔찍한 시각 이미지로 보여주는 TV 광고가 전파를 탑니다.
보건복지부는 흡연으로 인한 질병 발생을 직접 묘사한 새 금연광고, '더 늦기 전에'의 방영을 내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7
건강하면 보험료 할인받기 쉬워진다 신청 절차 간소화
오는 9월부터 건강한 고객은 보험을 가입할 때 손쉽게 보험료 할인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금융감독원은 건강한 가입자를 대상으로 보험료를 할인해주는 특별 약관의 운영 실태를 조사하고신청 절차 간소화와 안내 강화를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8
4월 출생아수 1년 5개월만에 최대폭 증가
지난 4월 출생아 수가 1년 5개월만에 가장 큰 폭으로 증가했습니다.
통계청이 발표한 자료를 보면 4월 출생아 수는 3만 7천 4백명으로 전년보다 1.9% 늘어 지난 2012년 11월 이후가장 큰 증가 수치를 보였습니다.
지금까지 이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