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남북 개성공단 공동위 오늘 재개 지난해 12월 이후 처음
개성공단 통신과 통행, 통관 등 이른바 3통 문제를 풀기 위한 남북공동위원회회의가 오늘 개성공단 종합지원센터에서 열립니다.
이번 회의는 지난 2월 한미 연합군사훈련으로 남북관계가 경색된 이후 처음 열리는 국장급 이상남북 당국자 간 접촉으로, 개성공단 공동위개최는 지난해 12월 이후6개월 만입니다.
2
미 하원 외교위원장 "일본, 잘못 인정해야" "역사의 실수를 되풀이하지 말아야"
에드 로이스 미국 하원 외교위원장은 일본정부의 고노담화검증 결과 발표와 관련해 우리는 역사로부터 배워야 하고 역사의 실수를 되풀이하지 말아야한다며 일본을 공개 비판했습니다.
로이스 위원장은 워싱턴에서 조태용외교부제1차관을 만나 이같이 말하고, 가장 중요한 역사의 교훈은 잘못을 인정하는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3
외교부 '고노담화 검증' 비판 입장 게시 "진정한 반성조차 할 의사 없는 것"
외교부는 일본의 고노담화검증 결과 발표에 대한 우리 정부의 입장이라는 제목으로 정리한 문서를 홈페이지 첫 화면에 공식 게시했습니다.
외교부는 입장 전문에서 고노담화검증은아베 정부가 과거 잘못에 대한책임을 인정하기는 커녕 진정한 반성조차 할 의사가 없음을 국제사회에 다시 한번 여실히 보여준 것이라고 비판했습니다.
4
유병언 최측근 이석환 금수원 상무 체포 도피 지원 혐의…유 씨 소재 파악 주력
유병언 씨의 최측근으로 도피 과정에 깊숙이 관여한 혐의를 받고 있는 금수원 상 이석환 씨가 체포됐습니다.
인천지검특별수사팀은 이 씨를 상대로유 씨와 장남 대균 씨의 소재와 함께, 유 씨 일가에 회삿돈을 빼돌린혐의를 집중 추궁할 방침입니다.
5
아르헨티나·나이지리아 16강 진출 스위스·프랑스 16강 진출
브라질 월드컵에선 메시의 맹활약에 힘입은 아르헨티나가 조 1위로 16강에 진출했고,나이지리아도 조 2위로 16강행을 확정지었습니다.
또 E조 조별리그 최종전에선 스위스가 온두라스를 완파해 프랑스와 함께 16강에 합류했습니다.
6
홍명보호, 벨기에전 대비 최종 훈련 내일 새벽 5시 조별리그 3차전
벨기에와 조별리그 최종전을 앞둔 우리나라 축구대표팀은 경기가 열리는 상파울루의 아레나코린치앙스에서 최종 훈련을 실시했습니다.
대표팀은 내일 새벽 5시 벨기에를 상대로 조별리그 마지막 경기를 치릅니다.
7
한강수영장 7곳 내일 일제히 개장 수질검사·운영 실태 점검 매일 실시
서울 한강 뚝섬과 잠실, 잠원 야외수영장과 난지 강변물놀이장 등 모두 7곳이 내일 일제히 문을 엽니다.
서울시는 매년 50만 명 이상이 찾는 곳인 만큼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시설물 보수에 만전을 기하고 매일 현장점검팀을 운영해 수질검사와 운영실태점검을 실시할 계획입니다.
8
오늘 내륙 무더위 제주 오후부터 장맛비
오늘도 내륙 지방은 맑고 더운 날씨가 이어지겠고, 제주도는 오후부터 장맛비가 내리겠습니다.
낮 기온은 서울과대전 29도, 대구 32도로 등으로 무덥겠습니다.
지금까지 이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