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당정청, 경제정책방향 발표 부동산 활성화 방안 등 포함
청와대와 정부, 새누리당이 정부조직법 개편안을 포함한 세월호 후속 대책 관련법을 조속히 처리하기로 의견을 모았습니다.
정부는 또 최경환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후보자가 취임한 이후 다음 달 중 부동산 활성화 방안 등을 포함해 별도의 하반기 경제정책방향을 발표할 계획입니다.
2
시간선택제공무원 경쟁률 25.4대1 합격자 74.5%가 여성
올해 처음 시행된 시간선택제 공무원 시험 결과 여성 합격자가 70%를 넘겼습니다.
안전행정부는 올해 상반기 시간선택제 국가공무원 경력 경쟁채용시험 최종합격자 200명을 오늘 발표했는데, 이번 시험에는 25.4대 1의 높은경쟁률을 보였고 최종합격자 중여성이 74.5%를 차지했습니다.
3
軍, GOP 총기난사 사건 응급치료 지연 여부 조사
국방부는 동부전선 GOP 총기난사 사건 때 사망자와 부상자에 대한 응급조치가 지연됐다는 의혹에 대해서도 조사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어제 총기난사 사건 유가족대책 위원회가 대국민 호소문에서과다 출혈에 의한 사망이 의심된다는 소견이 나오는 상황을 언급한데 따른 것으로, 김민석 국방부 대변인은 브리핑을 통해 관련 주장에 대해서도 확인해서 밝히겠다고 전했습니다.
4
임 병장 대면조사 시작 희생자 내일 장례
'동부전선 GOP 총기 난사 사건'을 수사 중인 육군 중앙수사단이 오늘 오후부터 임 모 병장이 입원해 있는 국군강릉병원에서 대면 조사에 들어갔습니다.
수사단이 범행 동기 등에 대해집중 조사하고 있는 가운데유족들이 오늘 오전 김관진 국방부 장관의 대국민 사과를 받아들이면서 영결식을 무기한 연기하려던 방침을 철회하고 희생자들의 장례를 내일 치르기로 했습니다.
5
한국, 1무 2패로 16강 진출 무산 아시아 축구, 24년 만에 '무승'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축구 대표팀은 상파울루에서 열린 H조 3차전에서 벨기에에 0대 1로 패했습니다.
이로써 대표팀은 브라질 월드컵조별리그 세 경기에서 1무 2패에 그쳐 16강 진출은 무산됐습니다.
또 우리나라가 벨기에에 패하면서 아시아 축구도24년 만에 월드컵 본선 무승을 기록했습니다.
6
전문대학 육성사업 대상 76개교 2017년까지 입학정원 9천여 명 감축
올해 전문대학 육성사업 대상으로 선정된 일흔 여섯 개 전문대학이 오는 2017년까지 입학정원을 9천여 명 감축할 계획인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교육부는 대학구조개혁을 통해 2017학년도까지 전문대 입학정원을 총 만 4천 700명 줄이는 것을 목표로 세웠습니다.
7
남북 경제 격차 확대 북 1인당 소득 남의 21분의 1
남북한 간 소득 격차가 더 벌어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은행이 지난해 북한 경제 성장률을 분석한 결과 북한의 1인당 국민총소득은 137만 9천 원으로 남한의 21분의 1에 그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8
삼겹살값 강세에 삼겹살 수입 급증 지난달까지 수입량 42% 증가
삼겹살 가격이 급등하면서 삼겹살 수입도 큰 폭으로 늘고 있습니다.
농림축산부와 식품의약품안전처 등에 따르면 올들어 6월 초순까지 수입한 삼겹살은 6만 8천 500톤으로 작년 같은 기간 수입량보다 42%나 급증했습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