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북 "전술로켓 발사 훈련" 어제 발사한 단거리 미사일인 듯
북한 조선중앙통신은 김정은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전술로켓 발사 훈련을 했다고 밝혔습니다.
중앙통신은 훈련의 구체적인 일시와 장소를 공개하지 않았지만 이 전술로켓은 북한이 전날 새벽 발사한 단거리 탄도미사일인 것으로 추정됩니다.
2
'GOP 총기난사' 중간 조사결과 발표 임 병장 상대로 두 차례 집중 조사
동부전선 GOP에서 발생한 총기 난사 사건과 관련해 군 당국이 오늘 오후 중간 조사 결과를 발표할 예정입니다.
사건을 수사 중인 육군 중앙수사단은 어제까지 두 차례에 걸쳐 임 병장을 상대로 범행 동기 등을 집중 조사했습니다.
3
네덜란드, 브라질 월드컵 8강 진출 멕시코에 극적인 역전승
브라질 월드컵에선 네덜란드가 멕시코를 상대로 극적인 역전승을 거둬8강에 진출했습니다.
네덜란드는 오늘 새벽 열린멕시코와의 16강전에서 후반 43분부터2골을 몰아넣어 2대 1로 승리했습니다.
4
'무승 탈락' 홍명보호 귀국 "국민께 죄송"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축구 대표팀이 오늘 새벽 인천공항을 통해 귀국했습니다.
홍명보 감독은 국민에 죄송하다면서 거취에 대해서는 곧 가장 좋은 선택을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5
한국, 담뱃값 41개국 중 최저 수준 가장 비싼 노르웨이는 14.5달러
세계보건기구와 한국조세재정연구원 등의 자료를 분석해 보면, 가장 많이 팔리는 담배를 기준으로 약 2천 500원인 한국의 담뱃값은 세계 주요 41개 나라 담배 가격 가운데가장 낮은 수준인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41개 나라 중 담뱃값이 가장 비싼 노르웨이는 14.5달러, 우리 돈으로 약 1만 6천원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6
오늘부터 11일까지 세월호 특위 기관보고 사고 원인·구조 작업 지연 등 집중 질의
국회 세월호 국정조사 특별위원회가 오늘부터 다음 달 11일까지 청와대 비서실과 국가안보실 등을 대상으로 기관 보고를 진행합니다.
세월호 특위 소속 여야 의원들은 오늘 국방부와 안전행정부, 전라남도, 진도군 등 4개 기관의 보고를 받고, 사고 원인과 선내 구조 작업 지연 등을 집중 질의할 예정입니다.
7
KTX로 인천공항까지 바로 연결 오늘 오후 운행 개통식
오늘부터 KTX를 타고 온 지방 승객이 서울역에서 공항철도나 리무진 버스로 갈아타지 않고 인천공항까지 한 번에 갈 수 있습니다.
국토교통부는 오늘 오후 인천공항 교통센터에서 KTX 인천공항 운행 개통식을 연다고 밝혔습니다.
8
오늘 무더위 속 소나기 낮 기온 서울 30도, 광주 31도
오늘은 전국적으로 가끔 구름이 많은 가운데 일부 지역에 소나기가 내릴 것으로 보입니다.
낮 기온은 서울과 대구 30도, 광주 31도 등으로 무더위가 계속되겠습니다.
지금까지 이시각 주요 뉴스였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