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박 대통령 "인사시스템 전반 개선해 나갈 것"
등록일 : 2014.07.01
미니플레이

박근혜 대통령은 인사수석실을 신설해 인사 시스템 전반을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국회에는 인사 청문회 제도에 개선할 점이 없는지 짚어보고 여야가 머리를 맞대 개선 방안을 모색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박근혜 대통령이 잇따른 총리 후보자의 낙마로 도마에 오른 인사 시스템을 전반적으로 개선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박 대통령은 수석비서관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인사수석실을 신설해 유능한 인재를 꼭 필요한 자리에 쓸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sync>박근혜 대통령

(후보자를 상시 발굴해서 인재 풀을 만들고 평가 검증 자료를 평소에 미리 관리해서 필요한 자리에 꼭 필요한 인재를 찾아 쓰도록 할 것입니다.)

이른바 신상털기로 후보자들에게 큰 부담이 되고 있는 인사 청문회의 개선도 당부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나라를 위해 봉사할 수 있는 기회를 주는데 있어 현행 인사 청문회 제도에 개선할 점이 없는지를 짚어보고 여야가 머리를 맞대고 제도 개선 방안을 모색해달라고 말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후보자들이 청문회에 가기도 전에 개인적 비판이나 가족들 문제가 거론되면서 어느 누구도 감당하기가 어려웠던 것 같다며 정홍원 총리의 유임 배경을 설명하기도 했습니다.

동부전선 GOP 총기난사 사건에 대해서는 유족들에게 위로를 전하며 송구스럽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sync>박근혜 대통령

(잊을만 하면 터지는 군부대 사고로 군대에 자녀를 보낸 부모님들이 느끼실 부담감을 생각하면 참으로 송구스럽습니다.)

원인과 책임을 철저히 규명하고 잘못된 병영문화나 관행은 없는지 면밀히 점검하라고 지시했습니다.

세월호 사고 후 침체되고 있는 경기의 회복에 대한 의지도 강조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경제 대도약을 다시 국정 중심에 놓고 강력하게 추진해야 한다며 새 경제팀의 첫 작품이 될 하반기 경제 정책 방향에 경제 활력 제고 방안을 세밀하게 담아달라고 주문했습니다.

또 민선 6기 지방 정부와의 원만한 업무 협력과 '김영란 법' 통과를 위한 정치권의 초당적 협력도 당부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끝으로 세월호 사고와 관련해 도주중인 유병언을 끝까지 추적해 구상권 행사 등 반드시 책임을 물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