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내용]
1
시진핑 중국 주석 내일 방한 한중 정상회담…공동성명 발표
박근혜 대통령은 내일 한국을 첫 국빈방문하는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정상회담을 하고 양국 관계의 발전방안과 북핵문제, 대일 공조 방안 등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1박 2일 일정으로 진행되는 시 주석의 방한은 지난해 6월 박 대통령의 국빈 방중에 대한 답방 형식이며, 두 정상의 5번째 공식 회동입니다.
2
미국, 일본 집단자위권 '환영' 중국 "지역 평화·안정 훼손말라" 경고
일본 각의가 집단자위권 행사 추진을 공식 의결한 데 대해 척 헤이글 미 국방장관이 환영 성명을 발표하고 일본의 새로운 정책은 일본 자위대의 광범위한 작전 참가를 가능하게 하고 미·일 동맹을 훨씬 더 효율적으로 만들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반면 훙레이 중국 외교부 대변인은 일본은 신중하게 유관 문제를 처리해야 한다며 지역의 평화와 안정을 훼손해서는 안 된다고 경고했습니다.
3
한·미·일 합참의장 첫 회의 "북한 핵·미사일 위협 논의"
한국과 미국, 일본 3국의 합참의장이 환태평양 합동군사훈련, 림팩을 계기로 하와이에서 만나 지역 안보정세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습니다.
삼국은 회의 직후 발표한 공동보도문에서 북한의 핵과 미사일 위협을 포함한 지역 안보환경 변화에 대해 논의하고 지역 안정과 평화 증진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고 밝혔습니다.
4
내년부터 방만경영 공공기관 성과급 전액 삭감 가능
내년부터 과도한 부채나 방만 경영 등 문제를 해결하려는 노력이 부진한 공공기관 임직원의 성과급이 전액 삭감될 수 있습니다.
정부는 최근 공공기관 운영위원회를 열어 경영평가 결과에 따라 성과급 일부를 제한할 수 있다는 경영평가 편람 규정을 성과급 지급을 일부 또는 전부 제한할 수 있다로 수정했습니다.
5
여성 고용률 사상 최고치 기록 지난달 50.2%…작년보다 0,5%p 증가
우리나라의 여성 고용률이 사상 처음으로 50%를 돌파했습니다.
통계청과 한국고용정보원에 따르면, 지난달 여성 고용률은 50.2%로 작년 같은 달보다 0.5%포인트, 전월보다는 0.3%포인트 각각 증가했습니다.
6
상반기 주식 거래 규모 667조 원 8년 만에 최저
상반기 주식 거래 규모가 8년 만에 가장 작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거래소와 금융투자협회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주식 거래대금은 666조 8천 102억 원으로 지난해 상반기에 비해 12.5% 줄었습니다.
7
실내온도 26도 이상 유지하기" 여름철 국민 절전 캠페인 출범식
산업통상자원부와 절전캠페인 시민단체 협의회는 오늘 여름철 국민절전 캠페인 출범식을 개최합니다.
출범식에선 실내온도 26도 이상 유지, 선풍기와 함께 에어컨 작동하기, 문 열고 냉방영업 하지 않기 등 절전 행동 요령을 당부합니다.
8
오늘 제주와 남해안 장맛비 중부지방, 밤까지 소나기
오늘은 장마전선이 북상하면서 제주도를 시작으로 오후에는 전남, 밤에는 남부 대부분 지역에 비가 내리겠습니다.
서울 등 중부지방에는 오후부터 밤까지 소나기가 내리다가 이후에는 장마전선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희망의 새시대 (270회) 클립영상
- 이 시각 주요뉴스 2:58
- 내일 한중 정상회담…북핵문제 등 논의 2:05
- 시진핑 주석 방한으로 한중관계 '내실화' 2:16
- 북한, 단거리발사체 2발 동해상으로 또 발사 1:07
- 박 대통령, 스탠다드차타드그룹 회장 접견 0:35
- 미국 버지니아주 '동해병기法' 발효 [세계 이모저모] 2:31
- '퇴촌 토마토' 맛보고 건강도 챙기세요 [국민리포트] 2:38
- 다문화 하모니 '레인보우합창단' 후원 봇물 [국민리포트] 2:26
- '보리베기 체험' 너무 즐거워요 [국민리포트] 2:35
- '달동네'서 '드라마 촬영지'로 재탄생 [국민리포트] 2:10
- 여름철 전력수급 전망과 안정적 공급 대책은? [여기는 세종] 5: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