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이 시각 주요뉴스 (14. 7. 02. 12시)
등록일 : 2014.07.02
미니플레이

[기사내용]

1

박 대통령, SC그룹 회장 접견 원·위안화 직거래 논의

 

박근혜 대통령은 오늘 오전 청와대에서 영국계 금융사인 스탠다드 차타드 그룹의 피터 샌즈 회장을 접견하고 원-위안화 직거래시장 개설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지난해 영국 순방을 계기로 양국간 금융 분야 협력이 한층 강화돼 이제는 구체적인 성과를 도출해야 한다고 언급하면서 협조와 지원을 당부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2

시진핑 중국 주석 내일 방한 한중 정상회담…공동성명 발표

 

박근혜 대통령은 내일 한국을 첫 국빈 방문하는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정상회담을 하고

양국 관계의 발전방안과 북핵문제, 대일 공조 방안 등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1박 2일 일정으로 진행되는 시 주석의 방한은 지난해 6월 박 대통령의 국빈 방중에 대한 답방 형식이며, 두 정상의 5번째 공식 회동입니다.

 

3

북한, 단거리 발사체 2발 또 동해상 발사 군 당국, 감시 태세 강화

 

북한이 오늘 오전 두 차례에 걸쳐 동해상으로 단거리 발사체 두 발을 또 발사했습니다.

합참은 우리 측 지상 감시 장비로 북한의 단거리 발사체를 탐지했으며 추가 발사에 대비해 감시 태세를 강화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4

"북한과 무기화 가능 서비스 거래 금지" UN, 회원국 대상으로 설명

 

유엔은 북한과의 직접적인 무기거래 외에 기술 지원이나 수리 등 무기 관련 서비스를 주고받는 것도 유엔의 대북 제재 결의 위반에 해당된다고 밝혔습니다.

유엔 북한제재 위원회는 유엔 회원국을 대상으로 대북 안전보장 이사회 결의 이행 관련 브리핑을 열어 이같이 설명했습니다.

 

5

해경 "장마에도 현 세월호 수색체계 유지" 6개 수색조, 격실 정밀 재수색

 

해양경찰청은 장마철에도 현재의 세월호 참사 실종자 수색체계를 최대한 유지하기로 했습니다.

해경은 하루 투입되는 수색조를 5개에서 6개로 확대한 데 이어 실종자가 있을 것으로 추정되는 11개 격실에 대한 정밀 재수색을 실시할 방침입니다.

 

6

내년부터 방만경영 공공기관 성과급 전액 삭감 가능

 

내년부터 과도한 부채나 방만 경영 등 문제를 해결하려는 노력이 부진한 공공기관 임직원의

성과급이 전액 삭감될 수 있습니다.

정부는 최근 공공기관 운영위원회를 열어 경영평가 결과에 따라 성과급 일부를 제한할 수 있다는 경영평가 편람 규정을 성과급 지급을 일부 또는 전부 제한할 수 있다로 수정했습니다.

 

7

우크라이나 정부군-반군 교전 재개 열흘 간의 휴전 종료

 

열흘 간의 휴전 기간이 끝난 우크라이나에서 정부군과 친러시아 분리주의 반군 간의 교전이 재개됐습니다.

AP통신은 페트로 포로셴코 대통령이 휴전 종료를 선언한 직후 정부군이 동부 주요 전략적 요충지와 반군 거점에 공습을 진행했다고 보도했습니다.

 

8

위식도 역류질환 4년새 69% 급증 "생활 습관 바꿔야"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음식이 위나 식도로 역류해 속쓰림 등이 나타나는 위식도 역류질환 환자가 최근 급증하고 있다며, 과식이나 기름진 음식을 피하는 등 생활습관 개선이 필요하다고 밝혔습니다.

위식도 역류질환으로 진료받은 사람은 지난 2008년 199만 명에서 2012년에는 337만 명으로 69%가량 늘었습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