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이 시각 주요뉴스 (14. 7. 04. 15시)
등록일 : 2014.07.04
미니플레이

[기사내용]

1

시진핑 주석 "한반도 핵무기 존재 반대" "남북관계 개선 희망"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은 "한반도의 핵무기 존재를 반대하고 대화와 협상을 통해 핵문제를 비롯한 한반도 문제를 해결할 것을 주장한다"고 밝혔습니다.

한국을 국빈방문 중인 시 주석은 서울대에서 가진 특강에서 이같이 언급하며 중국의 북핵반대 입장을 거듭 확인했습니다.

 

2

'항일전쟁·광복 70주년' 공동기념 제안 시진핑 주석, 정상회담에서 제안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어제 박근혜 대통령과의 한중 정상회담에서 2015년 중국의 항일전쟁 승리와 한반도 광복 70주년을 공동으로 기념하자고 제안했습니다.

중국 외교부는 공식 발표문을 통해 시 주석이 한중 정상회담에서 내년은 세계 반 파시스트 전쟁 승리의 70주년이자 중국의 항일전쟁 승리와 한반도의 광복 70주년이라면서 양측은 기념행사를 거행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고 밝혔습니다.

 

3

北, 납치문제 특별조사위 활동 개시 특별 권한 부여

 

북한이 일본 납치 피해 문제 등을 조사할 특별조사위원회를 구성해 전면적이고 포괄적인 조사를 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조선중앙통신은 오늘, "특별조사위원회가 모든 기관을 조사할 수 있는 특별한 권한을 부여 받는다"고 전했습니다.

 

4

국방부 "방위력 개선사업 기밀 유출" "불법행위 엄단"

 

국방부는 방위력 개선 사업과 관련한 군사기밀이 민간 브로커를 통해 관련 업체에 유출된 사실을 확인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같은 사실에 대해 김민석 국방부 대변인은 군사기밀을 유출한 불법행위는 결코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며 현역이든 예비역이든 계급 고하를 막론하고 끝까지 수사해서 엄정하게 처벌하고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5

여야, 세월호특별법 처리하기로 이번 달 임시국회 처리 동의

 

여야가 이번 임시국회 회기 중 세월호 특별법을 처리한다는 원칙에 의견을 모았습니다.

하지만, 양측이 구체적인 처리 시점과 내용을 놓고는 의견이 나뉘는 상황이어서 실제 처리 가능성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6

올해 구조조정 대상 대기업 30여 곳 이를 듯 건설사 등 취약업종

 

건설사 등 취약업종의 대기업 30여 개사가 올해 워크아웃 등 구조조정 대상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 채권단은 국내 대기업에 대한 신용 위험 평가 작업을 마치고, 조만간 30여개 대기업에 대해 워크아웃이나 법정관리 신청을 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7

2000년 이후 미국과의 무역흑자 138조원 2010년부터 다시 증가세

 

2000년부터 올 1분기까지 우리나라의 미국에 대한 무역수지 흑자 누적액은 천 371억 달러, 우리 돈으로 138조 원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미국 상무부 자료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미국에 대한 무역수지 흑자액은 2000년 115억 달러에서 2004년 185억 달러로 증가한 뒤 꾸준히 감소하다가 2010년 이후 다시 증가해 올 1분기에는 26억 달러의 흑자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8

내일 전국 가끔 '구름 많음' 제주도 장맛비

 

내일은 동해 북부 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에 가끔 구름이 낄 전망입니다.

제주도는 장마전선의 영향을 다시 받아 늦은 밤부터 비가 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