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한중 정상 한옥서 '특별오찬'…선물도 교환
등록일 : 2014.07.07
미니플레이

앵커>

박근혜 대통령이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부부를 위해 특별오찬 자리를 마련했는데요,

두 정상은 오찬에 앞서 우리 전통 가옥과 가구를 둘러보고 선물도 교환하며 특별한 친분을 과시했습니다.

김현아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박근혜 대통령과 시진핑 국가주석 부부가 서울 시내 한옥에서 특별오찬을 함께 했습니다.

이번 오찬은 지난해 6월 박 대통령이 중국을 국빈 방문했을 때 시 주석이 국빈만찬과는 별도로 특별오찬을 대접한 것에 대한 화답에서 이뤄졌습니다.

오찬 장소는 성북동의 가구박물관.

10여 채의 한옥에 영.정조시대 2500여 점의 다양한 전통 목가구를 소장하고 있는 곳입니다.

박 대통령은 시 주석 부부와 함께 가구박물관 안팎을 관람하며 한국 전통 고가구와 장롱, 호리병 등을 둘러봤습니다.

시 주석은 우리 한옥과 가구에 대해 인상깊어 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박 대통령은 오찬에 앞서 시 주석을 위해 나전칠기함에 담긴 바둑알과 홍삼, 전통차와 다기 등을 선물했습니다.

평소 시 주석이 바둑을 좋아하는 것을 생각해 마련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시 주석은 바둑알 몇 개를 직접 들어 보기도 하며 감사 인사를 전했습니다.

시 주석은 답례로 펑 여사의 1~6번째 앨범이 담긴 DVD를 선물했는데, 평 여사의 사진과 사인도 함께 준비됐습니다.

또 무궁화 자수가 들어간 유리 공예품과 중국 고대의 충성스런 장군을 그린 장군도 전달했습니다.

박 대통령이 외국 정상을 위해 특별 오찬을 마련한 것은 상당히 이례적인 일로, 한중 양국의 우호관계를 다시 한 번 보여준 것으로 풀이됩니다.

KTV 김현아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