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이 시각 주요뉴스 (1427회)
등록일 : 2014.07.07
미니플레이

[기사내용]

1.

시진핑 주석 "한반도 핵무기 존재 반대" "남북관계 개선 희망"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은 "한반도의 핵무기 존재를 반대하고 대화와 협상을 통해 핵문제를 비롯한 한반도 문제를 해결할 것을 주장한다"고 밝혔습니다.

한국을 국빈방문 중인 시 주석은 서울대에서 가진 특강에서 이같이 언급하며 중국의 북핵반대 입장을 거듭 확인했습니다.

 

2

"군위안부 정치·외교 문제화 안돼" 日 역사인식 문제 거론 '반발'

 

일본 정부 주요인사들은 어제 열린 한중 정상회담에서 군위안부 문제를 포함한 일본의 역사인식 문제가 거론된데 대해 반발했습니다.

기시다 후미오 외무상은 한중정상회담 공동성명 부속서에 군위안부 공동연구관련 내용이 포함된데 대해 "군위안부 문제를 정치문제, 외교 문제화해서는 안 된다"며 "군위안부 문제를 비롯한 과거의 문제에 최대한 노력해왔다"고 주장했다고 교도통신이 보도했습니다.

 

3

北, 납치문제 특별조사위 활동 개시 특별 권한 부여

 

북한이 일본 납치 피해 문제 등을 조사할 특별 조사위원회를 구성해 전면적이고 포괄적인 조사를 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조선중앙통신은 오늘, "특별조사 위원회가 모든 기관을 조사할 수 있는 특별한 권한을 부여 받는다"고 전했습니다.

 

4

국방부 "방위력 개선사업 기밀 유출" "불법행위 엄단"

 

국방부는 방위력 개선 사업과 관련한 군사기밀이 민간 브로커를 통해 관련 업체에 유출된 사실을 확인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같은 사실에 대해 김민석 국방부 대변인은 군사기밀을 유출한 불법행위는 결코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며 현역이든 예비역이든 계급 고하를 막론하고 끝까지 수사해서 엄정하게 처벌하고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5

여야, 세월호특별법 처리하기로 이번 달 임시국회 처리 동의

 

여야가 이번 임시국회 회기 중 세월호특별법을 처리한다는 원칙에 의견을 모았습니다.

하지만 양측은 구체적인 처리 시점과 내용을 놓고는 의견이 나뉘는 상황이어서 실제 처리 가능성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6

올해 구조조정 대상 대기업 30여 곳 이를 듯 건설사 등 취약업종

 

건설사 등 취약업종의 대기업 30여 개사가 올해 워크아웃 등 구조조정 대상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 채권단은 국내 대기업에 대한 신용 위험 평가 작업을 마치고, 조만간 30여개 대기업에 대해 워크아웃이나 법정관리 신청을 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7

"지자체 감사 활동 성과 가장 낮아" 감사원, 165개 공공기관 내부감사 성과 공개

 

정부부처와 교육·지방자치단체, 공기업 등 공공기관 중 지자체의 감사 활동 성과가 가장 낮은 것으로 평가됐습니다.

감사원은 165개 공공기관의 내부 감사 성과 등을 평가한 '2013년도 자체감사활동 심사결과'를 공개했는데 이 중 지자체가 100점 만점에 평균 66.7점을 받아 전체 8개 유형의 공공기관 중 가장 낮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8

아웃도어 업체 국내가격 "외국보다 40% 이상 비싸"

 

같은 아웃도어 제품인데도 국내 가격이 외국보다 평균 40% 이상 비싼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국내 주요 아웃도어 업체 4곳의 각국 홈페이지 가격을 분석한 결과 같은 모델의 제품인데도 평균 40% 이상 차이가 났다고 밝혔습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