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내용]
1.
정부, 신용카드 사용액 소득공제 축소 검토 다음 달 세법 개정안 발표 예정
정부가 신용카드 사용금액에 대한 소득공제 혜택을 축소하는 방안을 신중하게 검토하고 있습니다.
기획재정부가 이런 방향으로 2014년 세법 개정안 마련 작업을 진행하고 있는데 기재부는 다음달 초에 세법 개정안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2.
이번 주 장관급 후보자 8명 인사청문회 '청문 정국' 진입
박근혜 정부 2기 내각 장관급 후보자들에 대한 인사청문회가 이번 주 줄줄이 열리면서 본격적인 청문 정국에 돌입합니다.
국회는 내일 이병기 국정원장 후보자와 최양희 미래창조과학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를 시작으로 이번 주 장관급 후보자 8명에 대한 인사 청문 일정을 진행합니다.
3.
아르헨-네덜란드, 4강 전 오는 10일 격돌
아르헨티나와 네덜란드가 2014 브라질 월드컵 4강에서 만나게 됐습니다.
아르헨티나는 벨기에와의 8강전에서 1대 0으로 앞서 승부차기로 코스타리카를 따돌린 네덜란드와 10일 오전 격돌하게 됐습니다.
4.
한은 발표 예정 '올해 경제성장 전망치' 3.8% 안팎으로 낮아질 듯
한국은행이 11일 발표할 수정 경제전망에서 올해 성장률 전망치를 하향 조정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시장은 한은이 기존 성장률 전망치를 0.1∼0.2%포인트 내린 3.8∼3.9%로 제시할 것으로 보면서도, 하향 폭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습니다.
5.
소득 많은 임대주택 입주자 임대료 할증률 높아진다
소득이 많은 국민임대주택 입주자에게 적용되는 임대료 할증률이 크게 올라가는 등 임대주택 관리가 깐깐해집니다.
적정한 자격 요건을 갖춘 사람에게 임대주택이 돌아가도록 하자는 취지에서인데, 국토교통부는 올 연말까지이 같은 방안을 마련하기로 했습니다.
6.
올해 수능 11월13일 원서접수는 8월25일부터
201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헝이 11월 13일에 실시되고 응시원서 접수는 8월 25일부터 시작됩니다.
한국교육과정 평가원은 이 같은 내용의 '2015학년도 수능 시행세부계획'을 공고한다고 밝혔습니다.
7.
기상악화·태풍북상 세월호 수색 중단 바지선 피항…수색 중단 장기화 예상
세월호 참사 여든 이 일째인 오늘 기상 악화로 실종자 수색이 전면 중단됐습니다.
제8호 태풍 '너구리' 북상에 대비해 바지선과 함정이 모두 피항해 실종자 수색 중단이 장기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8.
중고등학교용 '사이버인성' 교과서 출시 내년 발간
정보사회에서 갖추어야 할 청소년의 올바른 '사이버 인성' 교육내용 표준을 담은 교과용 교재가 출시됩니다.
한국정보화진흥원은 내년부터 전국 중·고등학교에서 창의·체험과 자유학기제에 활용될 수 있는 전담 교과용 교재 등을 개발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