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내용]
1.
중앙아시아 순방 경제사절단 토론회 오전 10시부터 KTV 생중계
박근혜 대통령은 오늘 오전 유라시아 외교의 경제분야 성과를 공유하고 후속조치와 지원에 대해 논의하는 중앙아시아 순방 경제사절단 합동 토론회에 참석합니다.
국민방송 KTV는 오늘 오전 10시부터 열리는 토론회 전 과정을 생중계할 예정입니다.
2
북 "인천아시아경기대회 응원단 파견" "남북관계 개선하고 분위기 마련"
북한이 오는 9월에 열리는 인천 아시안게임에 응원단을 파견하기로 했습니다.
북한은 오늘 조선중앙통신을 통해 공화국 정부 성명을 발표하고, 남북관계를 개선하고 분위기를 마련하기 위해 인천에서 진행되는 아시안게임에 선수단과 함께 응원단을 파견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3
국회, 장관급 후보자 인사청문회 시작 오늘 이병기·최양희 후보자 청문회
국회는 오늘부터 나흘간 장관급 후보자 8명에 대한 인사청문회 일정을 진행합니다.
여야는 오늘 이병기 국정원장 후보자와 최양희 미래부 장관 후보자 청문회를 개최하고, 내일은 최경환 기재부 장관 등 네 명의 후보자에 대한 청문회를 열 예정입니다.
4.
중, 노구교사건 77주년 대규모 기념행사 중국 언론 "당·정 지도자 대거 참석"
중국이 전면적인 항일전쟁 돌입의 계기가 된 '7·7사변' 이른바 노구교사건 77주년 기념행사를 대대적으로 치르기로 했다고 중국 언론이 보도했습니다.
언론들은 또 베이징시 중국인민 항일전쟁 기념관에서 열리는 올해 기념식에는 당·정 지도자들이 대거 참석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5
"북, 경수로 완공시 매년 5~6개 핵폭탄 제조" 찰스 퍼거슨 미국 과학자협회 회장 전망
찰스 퍼거슨 미국 과학자협회 회장은 북한이 실험용 경수로를 곧 완공하면 매년 5개에서 6개의 핵폭탄을 만들 능력을 추가로 확보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매년 세계 핵무기 보유 현황을 펴내는 퍼거슨 회장은 한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북한은 영변
핵단지 내 실험용 경수로를 완공하면 매년 삼십에서 사십킬로그램의 플루토늄을 생산할 수 있다며 이같이 전망했습니다.
6
일선 학교 교직원 응급처치 교육 의무화 심폐소생술 등 연간 4시간 이수
앞으로 초·중·고등학교의 모든 교직원은 심폐소생술을 비롯한 응급처치 교육을 주기적으로 받게 됩니다.
교육부는 이 같은 내용의 학교보건법 시행규칙 개정령이 오늘부터 시행되며, 이에 따라 모든 교직원은 응급처치 교육을 연간 네 시간 이수해야합니다.
7
이스라엘, 소년 보복살해 용의자 검거 이스라엘-팔레스타인 갈등 고조
이스라엘 경찰이 팔레스타인소년을 보복 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는 유대인 6명을 검거했습니다.
이스라엘 현지 언론은 경찰이 팔레스타인 소년 납치와 살해에 가담한 혐의로 유대인 6명을 체포했다며 이들이 민족주의 신념에 따라 소년을 살해한 것으로 보인다고 보도했습니다.
8
낮 기온 30도 안팎…다시 무더위 태풍 '너구리' 북상…내일 영향
오늘은 서울과 춘천의 낮 기온이 32도까지 오르는 등 전국이30도 안팎까지 오르면서 더운 날씨를 보이겠습니다.
북상하고 있는 8호 태풍 '너구리'의 영향으로 내일은 전국 곳곳에 산발적으로 비가 오겠고 모레부터는 제주도와 남해안, 동해안 지역에 강한 비바람이 예상됩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