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내용]
1
정 총리, '국가개조' 구상 발표 KTV 잠시뒤 오후 3시 생중계
정홍원 국무총리가 잠시 뒤 3시 '국민 여러분께 드리는 말씀'을 발표합니다.
정 총리는 이번 발표에서 세월호 참사 이후 필요성이 제기된 국가개조와 공직개혁 방안에 대한 정부 차원의 구상을 구체적으로 밝힐 예정이라고 총리실은 전했습니다.
KTV 국민방송은 잠시 뒤 정총리의 발표 내용을 생중계로 전해드릴 예정입니다.
2
태풍 너구리 '북상' 제주도 '직접 영향'…시설물 관리 주의
제8호 태풍 너구리가 북상하면서 진로를 일본 열도로 틀어 내일부터 제주도만 직접 영향권에 들 것으로 전망됐습니다.
하지만 남해안과 경남 동해안 지역도 태풍의 간접 영향을 받아 비가 많이 오고 바람도 강하게 불 수 있어 시설물 관리에 주의해야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3
"태풍 '너구리' 철저히 대비해야" 농식품부, 재해대책 상황실 24시간 운영
농식품부는 오늘부터 유관기관들과 태풍 대비 농업재해대책 상황실을 24시간 운영합니다.
농식품부는 복숭아와 자두 등 수확기가 된 여름 과일의 낙과 피해가 가장 클 것으로 우려되는 만큼 수확을 앞당길 필요가 있다며, 농가에 철저히 대비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4
"올해 성장률 하향조정 가능성" 최경환 경제부총리 후보, 인사청문회 진행
최경환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후보자가 하반기 한국 경제 성장률을 하향조정할 가능성을 내비쳤습니다.
세수 부족 문제에 대해서도 일부 차질이 불가피하다고 시인했는데 최경환 후보자는 오늘 인사 청문회에서 이같이 밝혔습니다.
5
北 오늘 김일성 20주기 추모 열기 고조
김일성 주석의 20주기인 오늘 북한에는 김 주석을 추모하는 분위기가 이어졌습니다.
이어 그의 '업적'을 물려받은 김정은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에 대한 충성을 다짐하며 곳곳에는 기념 행사가 이어졌습니다.
6
불법 대부광고 전화번호 즉시 중지 법적 근거 마련…9월 19일 시행
불법 대부광고에 사용된 전화번호에 대해 즉시 이용을 중지할 수 있도록 하는 법적 근거가 마련돼 오는 9월 19일부터 시행됩니다.
관련법 개정에 따라, 시·도지사와 경찰청장, 금융감독원장은 불법 대부광고에 사용된 전화번호의 이용 중지를 미래부에 요청할 수 있고 미래부는 이를 통신사에 요청할 수 있게 됩니다.
7
예금취급기관 가계빚 699조원 '또 사상 최대'
예금취급기관의 가계대출 잔액이 다시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한국은행이 발표한 '예금취급기관 가계대출' 자료를 보면 지난 5월말 현재 은행과 비은행 예금취급기관의 가계대출 잔액은 총 699조3천억원으로 한달 전보다 3조8천억원 늘어 4개월 연속 사상 최고 행진을 이어갔습니다.
8
75세 이상 의료급여 환자 임플란트비 20~30%만 부담
건강보험 가입자뿐 아니라 75세 이상 의료급여 대상자들도 진료비의 20에서 30%만 환자 본인이 부담하면 임플란트 시술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보건복지부는 오늘 의료급여법 시행령 일부개정령안이 국무회의에서 심의·의결돼 75세 이상 의료급여 1종 수급권자가 치과 임플란트 시술을 받을 때 진료비의 80%를 정부가 지불한다고 밝혔습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