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내용]
1
박 대통령, 인천아시아경기대회 준비 상황 점검 "성공 개최·안전 점검 철저히 당부"
박근혜 대통령은 오늘 인천아시아드 주경기장을 방문해, 2014 인천 아시아경기대회와 장애인 아시아경기대회 준비 상황과 범정부 지원 대책을 점검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범정부적 지원을 강화하고 안전 점검도 철저히 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2
농식품부 차관 "쌀관세화 외 다른 대안 없어" "관세화 유예 연장보다 더 유리"
여인홍 농림축산식품부 차관은 2015년부터 쌀 관세화로 이행하는 것은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과제이고 사실상 다른 대안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여 차관은 오늘 쌀 관세화 유예 종료에 관한 공청회에 참석해, 일시적 의무 유예를 통해 관세화 유예기간을 연장했을 때 대가 지불이 불가피하다며, 관세화 이행이 유예 연장보다 쌀 산업 보호에 더 유리하다고 강조했습니다.
3
"이스라엘-팔레스타인 휴전 협상 도울 것" 오바마 "전면전 위험성 우려"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은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에게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간 무력충돌 악화를 우려하고 있으며 양측 간 휴전 협상을 돕겠다는 뜻을 전달했습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네타냐후 총리와의 전화통화에서 양측의 충돌이 전면전 위기까지 확대할 위험성을 우려한다며 이같이 말했다고 백악관이 밝혔습니다.
4
올해 상반기 영업용 자동차 보험료 최대 19% 인상
올해 상반기에 서민들이 생계용으로 주로 이용하는 영업용 차량 보험료가 최대 19% 인상됐습니다.
금융감독원 자료를 보면, 올해 상반기 12개 손해보험사가 손해율 급증에 따른 수익 악화를 이유로 화물차와 택시 같은 영업용과 업무용 자동차보험료를 대거인상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5
전국 법원, 오는 28일부터 휴정 재판 관련자 여름 휴가 보장 제도
오는 28일부터 전국의 법원이 일제히 휴정에 들어갑니다.
서울중앙지방법원과 부산, 광주, 대전 등 지방법원,서울행정법원, 가정법원, 특허법원은 2주간 휴정하고, 서울 고등법원은 3주간 휴정합니다.
휴정제도는 재판 관련자들의 여름 휴가를 보장하기 위해 지난 2006년부터 시행됐습니다.
6
'켈로부대' 고 최원모 씨 현충원 안장 전후 납북자 최초 화랑 무공훈장 수여
6.25 전쟁 당시 비정규 군으로 참전해 대북 첩보 임무를 맡았던 이른바 켈로부대 출신 고 최원모 씨가 국립 서울현충원에 안장됐습니다.
국가보훈처는 앞서 지난해 6월, 최 씨에 대해 6.25 전쟁 당시 북진호 선박 대장으로, 중공군
포로와 물자를 노획한 전공 등을 인정해 전후 납북자로서는 처음으로 화랑 무공훈장을 수여한 바 있습니다.
7
"손만 잘 씻어도 감염병 예방"질병관리본부, '손씻기 캠페인' 시작
질병관리본부는 여름철을 맞아 장티푸스와 수족구병, 눈병 등 각종 감염병을 막기 위해 전국민 손씻기 운동을 벌인다고 밝혔습니다.
캠페인은 각 지자체별로 지역주민과 관광객 등을 대상으로 올바른 손씻기 방법을 안내해 해외 감염병의 유입을 막고 내부 감염병 확산을 차단하기 위한 것입니다.
8
동해안 해수욕장 개장 여름경찰관서 7곳 운영
강릉 경포와 동해 망상 등 동해안 구십 여개 해수욕장이 오늘 일제히 개장합니다.
강원지방 경찰청은 도내 일곱 곳에 여름 경찰관서를 운영하고 24시간 피서지 치안유지 활동에 나서기로 했습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