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이 시각 주요뉴스 (1461회)
등록일 : 2014.07.14
미니플레이

[기사내용]

1

박 대통령 "이번 주 2기 내각 출범" "민생경제에 혼신다해야"

 

박근혜 대통령은 "이번 주에 2기 내각이 출범하게 된다"면서 "새 내각이 출범하면 무엇보다 민생경제를 살리는데 혼신의 힘을 다해야 하고 정치권과 국민께서도 2기 내각에 힘을 실어주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오늘 수석비서관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이같이 말하고 이번주에 2기 내각 장관 후보자들에 대한 임명절차를 밟을 것임을 강하게 시사했습니다.

 

2

北, 방사포 100여발 北해상에 발사 고성 군사분계선 인근

 

북한이 122㎜로 추정되는 방사포 100여 발을 강원도 고성 군사분계선 부근에서 북측 동해상으로 발사했습니다.

군의 한 관계자는 "북한이 오늘 오전 11시53분부터 방사포 100여 발을 발사했다"며 "방사포 포탄은 동해 북방한계선 북쪽 1~8킬로미터의 북측 해상에 떨어졌다"고 밝혔습니다.

 

3

인천 아시안게임 남북실무접촉 17일 판문점 개최 확정

 

북한의 인천 아시안게임 참여 문제를 논의할 남북 실무접촉이 오는 17일 판문점에서 개최됩니다.

김의도 통일부 대변인은 우리측이 북한 선수단의 참가 문제 협의를 위해 17일 판문점 평화의 집에서 남북 실무접촉을 개최하자고 제의한 데 대해 북측은 오늘 오전 우리 제의에 동의한다는 통지문을 보내왔다고 밝혔습니다.

 

4

"한국, 교황 메시지에 귀기울여달라" "미사와 기도 엄숙함 존종해 줄 것"

 

교황청이 8월14일 프란치스코 교황의 한국 방문과 관련해 "교황의 메시지에 귀기울여 달라"고 한국에 요청했습니다.

교황청 실사팀은 "이번 방한은 교황이 신자를 직접 만나고 눈을 마주치는 것이 핵심이라는 점을 유의해 줄 것과 미사와 기도의 엄숙함을 존중해 줄 것"을 당부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5

한·중 FTA 12차 협상 시작 연내 타결 분수령

 

우리나라와 중국의 자유무역협정, FTA 체결을 위한 12차 협상이 오늘 대구에서 시작됐습니다.

최근 박근혜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정상회담에서 FTA 연내 타결을 위해 노력하기로 약속한 만큼 이번 협상에서 상품분야 협상에 진전이 예상됩니다.

 

6

단순노무직 수습기간 최저임금 감액 금지 고의·상습 임금 체불시 부가금 100%

 

앞으로 주유원이나 편의점 알바생처럼 단순 노무종사자는 수습 기간이라는 이유로 최저임금을 깎으면 안 되고, 고의적으로나 상습적으로 임금을 체불하면 밀린 돈에 부가금 100%까지 근로자에게 줘야 합니다.

고용노동부는 임금체불 근절 대책의 후속조치로 이 같은 내용을 담은 근로기준법과 최저임금법 개정안을 입법 예고했습니다.

 

6

"동양사태, 고질적 업무태만이 원인" 감사원, "방지 기회 여러 번 놓쳐"

 

무려 4만여 명의 투자자가 1조7천억원의 손해를 본 대형금융 사고인 '동양그룹 사태'는 금융당국의 고질적 업무태만이 원인이라고 감사원이 밝혔습니다.

감사결과 금융당국이 지난해 말 동양그룹 사태가 발생하기 훨씬 전부터 불완전 판매 정황 등을 확인했지만 이를 방지할 기회를 여러 번 허비했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7

해외여행 필수옵션관광 폐지 국외여행상품 정보제공 표준안 제도 시행

 

15일부터 해외여행상품을 예약할 때 필수 옵션관광이 사라집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 등은 해외여행을 취급하는 12개 대형여행사와 함께 이런 내용을 담은 '국외여행상품 정보제공 표준안' 제도를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