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이 시각 주요뉴스 (14. 7. 16. 11시)
등록일 : 2014.07.16
미니플레이

1

최경환 경제부총리 오늘 취임 "경기회복 때까지 거시정책 과감히 운용"


최경환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경기가 살아날 때까지 확장적인 거시정책을 과감하게 운용하겠다는 방침을 밝혔습니다.

최 부총리는 오늘 오전 정부세종청사에서 취임식을 갖고, 경기가 살아나고 심리가 살아날 때까지 거시정책을 과감하게 확장적으로 운용하고, 한겨울에 한여름의 옷을 입고 있는 것 같은 부동산시장의 낡은 규제들을 조속히 혁파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2

지난달 취업자 39만 8천 명 수준 11개월 만에 최저


지난달 취업자 증가폭이 넉 달 연속 둔화되면서30만 명대로 내려앉았습니다.

통계청이 발표한 지난달 고용동향을 보면 취업자 수가 2천 587만 5천 명으로, 지난해 같은 달에 비해 39만 8천 명 증가했습니다.


3

이주열 한은 총재 "가계부채 우려" "취약한 가계부채 구조 개선 유의해야"


이주열 한국은행 총재가 한국 경제의 과제로, 저소득층의 가계 부채 문제를 꼽으면서 소득 대비 가계부채 수준을 줄여나가는 정책을 펼쳐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총재는 오늘 오전 한 강연에서, 한국은행의 중장기 정책방향과 관련해 소득 대비 가계부채 수준을 완만히 줄여나가는 동시에 취약한 가계부채의 구조 개선에도 유의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4

"북 미사일, 한미훈련 연계 부적절" 미 국무부, "경고없는 미사일 발사 긴장고조"


미국 국무부가 최근 잇따른 북한의 무력시위와 한미연합 해상훈련을 연계시키는데 대해 부적절하다는 견해를 보였습니다.

젠 사키 미 국무부 대변인은 정례브리핑에서, 아무런 사전 경고 없이 이뤄진 최근 미사일 발사는 명백하게 긴장 고조를 목적으로 한 것이라며 공개적이고 연례적으로 약 40년간 진행된 훈련과 연계시키는 것은 부적절하다고 강조했습니다.


5

한·일 6자 수석대표 회담 개최 북핵·북일 관계 등 논의


일본을 방문 중인 황준국 한반도평화교섭본부장이 오늘 도쿄에서 일본 측 6자회담 수석대표인이하라 외무성 아시아대양주 국장과 회담을 갖습니다.

양국 6자회담 수석대표들은 북한의 최근 무력시위에 대한 대응 방안과 함께 북한 비핵화를 위한 6자회담 진전 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할 예정입니다.


6

장래 퇴직금 재산분할 여부 오늘 판결 대법원 판례 20년 만에 바뀔 지 '주목'


부부가 이혼할 때 아직 받지 않은 미래의 퇴직금도 재산분할 대상이 되는지에 대한 대법원의 판단이 오늘 오후 2시 전원합의체 판결을 통해 내려집니다.

이에 따라 미래에 퇴직금을 받을 개연성만으로는 재산분할 대상이 될 수 없다는 지난 1995년 대법원 판례가 20년 만에 바뀔 지 주목됩니다.


7

상반기 맥주 수입 사상 최대 수입·수출 역전


수입맥주가 인기를 끌면서 올해 상반기 맥주 수입량이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습니다.

관세청 자료를 보면, 올해 상반기 우리나라의 맥주 수입량은5만 3천톤으로 지난해 상반기보다 29% 늘어났습니다.

지난 2000년 상반기 맥주 수입량이3천여톤에 불과했던 점을 고려하면 10여년 사이 수입 맥주가 15배 이상 늘어났습니다.


8

전국 구름 많은 가운데 무더워 낮 최고기온 서울·춘천 32도


오늘은 장마전선의 영향권에서 벗어나 남해안 지역의비가 그치고 전국에 구름 많은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과 춘천 32, 대전과 대구 31, 광주 28도 등으로 어제보다 높아 무덥겠습니다.


지금까지 이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