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내용]
1
정부, 하반기 경기 부양 총력 기금·공기업·민간 총동원
정부가 기금상의 여유 재원 5조에서 7조 원과 공기업 투자 확대 등 사용 가능한 재원을 총동원해 하반기 경기 부양에 나서기로 방침을 정했습니다.
관계부처에 따르면, 정부는 이런 내용 등을 담은 새 경제팀 경제운용 방향을 다음 주 중에 발표할 예정입니다.
2
최경환 부총리, 민생현장 방문 인력시장 찾아 고용 현황 살펴
최경환 경제부총리는 취임 후 첫 공식 일정으로 오늘 민생현장을 방문했습니다.
최 부총리는 오늘 새벽 경기도 성남시의 인력시장과 민간인력 소개업체를 잇따라 방문해 현장의 고용 현황과 비정규직 문제 등을 살펴봤습니다.
3
국회의사당에서 제헌절 경축행사 방문객에 의사당 앞쪽 1층 출입 허용
제66주년 제헌절을 맞아 오늘 오전 10시 국회의사당에서 정홍원 국무총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헌절 경축식이 개최됩니다.
또 국회는 오늘 방문객들의 의사당 앞쪽 1층 출입을 허용하고, 주말에 국회 잔디마당을 개방하는 것을 골자로 하는 열린국회 선포식을 가집니다.
4
7.30 재보선, 오늘부터 공식 선거전 돌입 사전투표 25일~26일 지역 내에서 가능
전국 15개 선거구에서 치러지는 7.30 재보선의 공식 선거운동이 오늘부터 시작됩니다.
여야 후보들은 오늘부터 선거일 하루 전인 29일 자정까지 13일 동안 총력 유세를 펼치게 됩니다.
사전투표는 오는 25일부터 26일까지로, 이번 선거는 전국단위 선거가 아닌 만큼 유권자들은 선거가 열리는 지역 내에서만 투표를 할 수 있습니다.
5
아시안게임 남북 실무접촉 오늘 개최 2008년 베이징 올림픽 이후 6년 만
오는 9월 인천 아시안게임의 북한 참가 문제를 논의할 실무 접촉이 오늘 판문점 평화의 집에서 열립니다.
남북 체육 실무접촉은 지난 2008년 베이징 올림픽 당시 공동응원단 참가 문제를 논의한 뒤 6년여 만입니다.
6
정부, 수도권 M버스 요금 인상 검토 "운송원가·수입 검증해 판단"
국토교통부가 수도권 광역급행버스 요금 인상을 검토하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국토부는 버스업체의 운송원가와 수입을 검증해 요금 인상이 필요하다고 판단하면 자체안을 마련하고 기획재정부와 협의를 거쳐 요금 인상 여부와 인상폭을 결정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7
기대결혼비용 남학생이 5천만 원 많아 기대결혼연령 남 30.63세·여 28.90세
우리나라 대학생들이 기대하는 평균 본인 부담 결혼비용은 남자는 1억 814만 원, 여자는 5천 974만 원으로 남자가 여자보다 5천만 원 정도 많다는 조사결과가 나왔습니다.
이는 한국보건사회연구원
학술지에 실린 내용으로, 또 실제 결혼을 계획하는 기대 결혼연령은 남학생은 30.63세, 여학생은 28.9세로 뚜렷한 만혼화 경향을 나타냈습니다.
8
오늘 장마전선 북상, 전국 대부분 비 낮 기온 25도~32도
장마전선이 북상하고 있어 오늘은 전국 대부분 지방에 장맛비가 내리겠습니다.
낮 기온은 서울 30도 등 전국이 25도에서 32도로 어제와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습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