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통준위·드레스덴 제안'에 공감대 커
등록일 : 2014.07.21
미니플레이

앵커멘트>

국민들은 통일준비위원회 출범과 드레스덴 제안 등 우리정부의 통일 정책에 큰 지지를 나타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KTV 국민방송이 통일에 관한 여론조사를 했는데요. 자세한 내용 표윤신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사내용]

지난 15일 출범한 대통령 직속 통일준비위원회 필요성에 많은 국민들이 공감 한다고 답했습니다.

성인남녀 700명에게 설문한 결과 66.7%는 통준위가 필요하다고 답했고, 필요하지 않다는 답변은 19.3%에 그쳤습니다.

모자 1000일 패키지 등 대북지원과 남북 교류 확대를 포함한 박근혜 대통령의 드레스덴 제안에 대한 국민 공감대도 컸습니다.

드레스덴 제안에 공감한다는 의견은 66.6%로 공감하지 않는다는 의견 22.9%의 3배에 가까웠습니다.

통일이 필요한 가장 큰 이유로 국민들은 한반도의 긴장 완화를 위해서라고 답했습니다.

응답자의 절반 가까운 45.8%가 통일을 해야하는 이유로 한반도 긴장 완화를 꼽았고, 경제발전, 북한 주민의 생활개선, 이산가족의 고통해소라는 답변이 그 뒤를 이었습니다.

통일 준비에 있어 우리 국민들은 적극적인 자세를 가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정부가 통일비용을 조성한다면 참여하겠다는 답변은

국민 셋 중 두명 꼴인 66.9%로, 참여하지 않겠다는 답변 24.4%보다 압도적으로 많았습니다.

이번 여론조사는 지난 16일 자동응답전화로 진행됐고 95%의 신뢰수준에서 허용오차는 ± 3.7퍼센트 포인트입니다.

KTV는 통일준비위원회가 나갈 방향과 통일 실현 방법에 대해 집중조명하는 대담 프로그램 '한반도 통일시대 연다'를 마련했습니다.

'한반도 통일시대 연다'는 내일부터 사흘 간 오후 2시부터 100분 동안 방송됩니다.

KTV 표윤신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