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당정, 하반기 경제운용 방향 논의 내년 예산 편성 의견 교환
정부와 새누리당은 오늘 오전 국회에서 당정협의를 열어 하반기 경제운용 방향과 내년도 예산 편성에 대해 논의합니다.
최경환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의취임 후처음 열리는 당정 협의에선, 정부가 이번주 중 발표할 하반기 경제정책방향에 대해서도 의견을 교환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2
박 대통령, 신임 인도 총리와 전화 전략적 파트너십 강화 논의
박근혜 대통령은 어제 오후 나렌드라 모디 신임 인도 총리와 전화통화를 갖고, 두나라 정부간 전략적 파트너십 강화를 위한 의견을 교환했다고 청와대가 밝혔습니다.
이번 전화 통화는 박 대통령이 지난 1월 인도 방문 때 합의한 한-인도포괄적경제동반자협정 개선 등의 차질없는 추진을 확인하기 위한 차원으로 풀이됩니다.
3
한미, '문화재 환수 협력 양해각서' 서명 현종어보·문정왕후어보 조기 환수 가능성
한미 양국이 문화재 보호와 환수를 위한 양해각서에 서명했습니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에 따라, 미국에 소재한 현종어보와 문정왕후어보에 대한 미국 당국의 수사 절차가 조기에 진행돼 이르면 내년 1월쯤 환수가 가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4
한·일, 위안부 논의 국장급 협의재개 '고노담화' 검증 보고서 논의
일본 정부의 고노 담화 검증 결과발표로 중단됐던 일본군 위안부 문제에 대한 한일 국장급 협의가 오늘 재개됩니다.
이번 협의에서 한일 양국은 위안부 문제 해결 방안은 물론, 일본이 발표한 고노 담화검증 보고서에 대해서도 논의할 예정입니다.
5
태백 열차 충돌사고 밤샘 복구 "정확한 사고 원인 조사 중"
어제 강원도 태백 영동선에서 관광열차와 여객열차가 정면으로 충돌해 승객 한 명이 숨지고 90여 명이 다치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밤샘 복구작업으로 오늘 오전열차 운행이 재개된 가운데, 국토교통부는 안전감독관 등을 사고 현장으로 파견해 정확한 사고 원인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6
국과수, 유병언 사망 원인규명 총력 금감원, 불법대출 금융기관 제재 착수
유병언 씨가 숨진채 발견되면서 사망 원인에 관심이 쏠리고 있는 가운데,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은 정확한 사인을 밝히기 위해정밀감식을 벌이고 있습니다.
유 씨의 사망과 관계없이 금융당국은 유병언 씨 일가와 청해진해운 관계사 등에 부실하게 대출해 준 금융기관에 대한 대규모 제재 절차에 착수했습니다.
7
솔뫼마을 김대건 신부 유적 문화재청, 사적으로 지정 예고
문화재청은 충남 당진시 솔뫼마을의 김대건 신부 유적을 국가지정문화재인 사적으로 지정 예고했습니다.
솔뫼성지는 우리나라 최초의 사제인 김대건 신부를 비롯해 김대건 신부의 증조 할아버지부터 아버지까지 4대에 걸친 순교자가 살았던 곳입니다.
다음 달 방한하는 프란치스코 교황은 이곳에서 열리는 아시아 청년대회에 방문할 예정입니다.
8
중부지방 국지성 호우 남부지방 무더위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오늘 중부지방에는 장맛비가 내리겠고 남부지방은 폭염주의보 속에 무더위가 이어지겠습니다.
기상청은 중부지방에 오전까지 벼락과 돌풍을 동반한국지성 호우가 예상된다며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지금까지 이시주요뉴스였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희망의 새시대 (285회) 클립영상
- 이 시각 주요뉴스 (14. 7. 23. 11시) 2:53
- 밤샘 복구…오전 8시45분 태백선 운행 재개 1:43
- 박 대통령, 다음주 휴가…청와대에서 보낼 듯 0:22
- 8월1~2일 고속도로 가장 혼잡…열차·버스 증편 1:57
- 한미, '문화재 환수협력 MOU' 체결 1:44
- EU, 여객기 피격 관련 러시아 책임자 제재 [세계의 이모저모] 2:27
- 국가혁신…공직개혁 시동 '관피아 척결' 3:46
- 27일 '정전협정·유엔군 참전의 날' 기념식 거행 1:55
- "한국 와서 배우니 더욱 뜻깊어요" [국민리포트] 2:51
- 향교에서 문화유산 배운다 [국민리포트] 2:29
- 편백나무숲·갯벌…보령으로 오세요 [국민리포트] 2: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