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위안부 문제, 진정성 있는 노력으로 풀어야"
등록일 : 2014.07.25
미니플레이

박근혜 대통령이 오늘 방한중인 마스조에 요이치 도쿄도지사를 만났습니다.

박 대통령은 위안부 문제는 보편적 여성인권에 관한 것이라며 진정성 있는 노력으로 잘풀어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한일 관계가 경색되고 있는 상황에서 1년 5개월 만에 이뤄진 일본 정계 인사와의 만남.

박근혜 대통령은 일부 정치인들의 부적절한 언행으로 양국 국민의 마음이 소원해지는 것 같아 안타깝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역사문제와 군 위안부 문제가 그 중심에 있다며 일본의 진정성 있는 노력을 당부했습니다.

sync>박근혜 대통령

(군대 위안부 문제 같은 것은 두 나라 사이 문제뿐만 아니라 보편적인 여성 인권에 관한 문제 이기도 하기 때문에 진정성 있는 노력으로 잘 풀어나가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박 대통령은 도쿄에 한국 학교가 하나 밖에 없어 재일 동포들이 어려움을 겪었는데 마스조에 지사가 학교 부지 문제를 해결해주기로 한 것에 대해 감사를 표했습니다.

이번 접견은 마스조에 지사의 적극적인 요청으로 이뤄지게 됐습니다.

마스조에 지사는 그동안 인접국인 한국이나 중국과의 관계개선이 필요하다는 외교관을 펼쳐온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마스조에 지사는 일본으로 돌아가 아베 총리에게 박 대통령과의 면담 결과를 보고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장멘트>

고노담화 검증과 집단적 자위권 행사 등 거듭된 일본의 우경화 속에 마스조에 지사 접견이 한일 관계를 풀어갈 실마리가 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