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쓸모없는 공연장, '야외 수영장'으로 탈바꿈
등록일 : 2014.07.28
미니플레이

앵커>

그동안 제대로 활용되지 못해 쓴소리를 들어왔던 군악대축제 공연장, 원주 따뚜공연장이 야외 수영장으로 개조돼 새로 문을 연 뒤 시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김정은 국민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사내용]

강원도 원주 따뚜 공연장은 지난 2010년까지 세계 군악대 축제가 해마다 열렸던 곳입니다.

축제가 폐지되면서 제대로 활용되지 못했던 이곳이 야외 수영장으로 바뀌었습니다.

이곳이 원주 워터파크로 변신해 새로 문을 연 것은 지난달 16일부텁니다.

이재원 / 원주문화재단 아트디렉터

"여러가지 여건 상 공연을 할 수가 없어요. 그래서 이 곳을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까 고민하다가 워터파크와 체험장을 함께 가족과 어린아이들이 동시에 재미있는 일을 할 수 있을 것 같아서…"

평일인데도 물놀이를 즐기는 백여 명의 시민들로 북적입니다.

도심 속의 야외수영장, 원주 워터파크에는 연령에 맞춰 다양한 높이의 풀장이 갖춰져 있습니다.

길게 줄이 선 이곳은 대형슬라이드 풀입니다.

유아들을 위한 풀을 비롯해 페달을 밟으며 보트를 즐길수 있는 페달보트장, 그리고 청소년풀, 어른풀도 각각 따로 마련돼 있습니다.

전세웅 / 원주시 무실초교 3학년

"원주에서 큰 수영장을 이용하고 싶었는데 이렇게 큰 수영장이 생겨서 정말 좋아요."

한시간 단위로 쉬는 시간을 두는 등 수상안전에도 크게 신경쓰고 있습니다.

이규찬 / 워터파크 안전요원

"평일에는 50에서 백명정도 오고 주말에는 400~500명 정도 오고 가족단위로 많이 와요"

야외 수영장을 찾은 시민들이 간식을 즐길 수 있는 공간도 마련돼 있습니다.

넓은 따뚜공연장 안에 만들어진 워터파크는 도심 속에 위치하고 있어 원주시민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그동안 제대로 활용되지 못했던 원주 따뚜공연장.

새로운 여름 물놀이 명소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국민리포트 김정은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