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이 시각 주요뉴스 (14. 7. 28. 09시)
등록일 : 2014.07.28
미니플레이

[기사내용]

 

1

유대균·박수경, 오늘 구속 여부 결정 대균 씨, 90억 원대 횡령·배임 혐의

 

수 십억 원대 횡령과 배임 혐의로 구속영장이 청구된 유병언 씨의 장남 대균 씨와 도피를 도운 박수경 씨에 대한 구속 여부가 오늘 결정됩니다.

법원은 오늘 오후 2시 대균 씨와 박 씨, 또 다른 조력자 하 모 씨에 대한 영장실질심사를 열고 구속영장 발부 여부를 결정합니다.

 

2

미 제재담당 부차관보 방한 대러시아 공조 요청 전망

 

우크라이나 사태에 이은 말레이시아 항공 여객기 피격 사건으로 서방의 대 러시아 제재 강화가 예상되는 가운데 미국 국무부의 피터 해럴 제재담당 부차관보가 한국을 방문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정부 소식통은 해럴 부차관보가 오늘 한국을 방문해 내일 우리 측 당국자 등을 만나 이란과 러시아 제재 문제 등을 논의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3

북한 보유 잠수함 78척…세계 1위 한국 14척, 일본 16척 보유

 

북한이 78척의 잠수함 또는 잠수정을 보유해 72척인 미국을 앞서며 보유 척수 기준으로 세계 1위라는 집계가 나왔습니다.

이는 미국의 한 온라인매체가 발표한 결과로, 미국 다음으로는 중국, 러시아, 이란이 뒤를 이었고, 한국과 일본의 보유 잠수함 수는 각각 14척과 16척이었습니다.

 

4

증시 외국인 보유 시가총액 사상 최고 육박 지난 22일 431조 5천억 원

 

유가증권시장에서 외국인 보유 시가총액이 사상 최고치에 육박하고 있습니다.

한국거래소는 지난 22일 기준으로 유가증권시장에서 외국인 보유 시가총액은 431조 5천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5

2030세대, 공공부문 부담액 혜택보다 1억 원 초과

 

정부의 재정과 공공 연금, 보험 지출 구조가 지금 상태를 유지하면 현재의 20∼30대 연령층은 평생 자신이 공공 부문에서 받는 혜택보다 1인당 평균 1억 원 이상을 초과 부담해야 하는 것으로 추정됐습니다.

한국은행 연구팀 등이 작성한 보고서에 따르면, 이에 비해 60대는 공공 부문에서 받는 혜택이 자신들이 낸 돈보다 1인당 4천만 원이상 많은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6

"담배 하루에 한 갑, 연간 세금 57만 원" "하루에 1천 550원 간접세로 납부"

 

담배를 하루에 한 갑 피우면 한 해 대략 57만 원에 달하는 세금을 낸다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한국납세자연맹은 하루에 담배를 한 갑 피우면 하루에 1천 550원, 한 해에 56만 5천 원의 담뱃세를 간접세로 납부한다고 밝혔습니다.

 

7

올해 성년된 남녀이름, '지훈'·'유진' 지난해 출생아 이름, '민준'·'서연'

 

올해 성년이 되는 사람 중 남자 이름은 지훈, 여자 이름은 유진이 가장 많았고, 지난해 태어난 남아 중엔 민준, 여아는 서연이라는 이름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대법원은 이같은 내용을 포함한 출생신고 또는 개명신고 시 선호 이름 등 17개 항목을 전자가족관계 등록시스템에 공개했습니다.

 

8

오늘 '중복' 더위 전국 낮 25∼33도

 

중복인 오늘은 내륙은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겠고 제주도는 장맛비가 이어지겠습니다.

낮 기온은 서울 32도, 대전 31도, 대구 33도 등으로 어제와 비슷하거나 1에서 2도 가량 높겠습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