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필요한 만큼 이용'…시간제보육반 오늘부터 운영
등록일 : 2014.07.29
미니플레이

남 mc>

어린이집을 필요한 시간에만 신청해서 이용할 수 있는 시간제보육반이 오늘부터 시범 실시됩니다.

여 mc>

잠깐 동안 아이를 맡겨야 하거나 온 종일 맡길 필요가 없는 시간선택제 근로자들에겐 반가운 소식이 되겠네요.

김성현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사내용]

오전 9시부터 14시까지 시간제 근로를 하는 배진숙씨.

그 동안은 종일반에 아이를 맡겼지만 필요한 시간에만 아이를 맡길 수 있게 됐습니다.

배진숙 / 서울시 구로구

“시간제근로자는 저렴하게 보육시설을 이용할 수 있어서 더욱 좋은 것 같아요. 앞으로 자주 이용할 것 같습니다.”

필요한 시간을 선택해 어린이집을 이용하고 이용한 시간만큼만 보육료를 지불하는 '시간제보육반'이 도입됩니다.

허미란 / 서울 구로구육아종합지원센터장

“가정에서 양육하는 자녀들을 하루종일 돌보시는 부모님들깨서 갑작스럽게 일이 생겼을 때 자녀 양육을 도움을 받아야할 때 적극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육아휴직 중인 손소영씨도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아이를 맡기고 자유롭게 시간을 활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

손소영 / 서울시 서초구 서초1동

"우선 원하는 시간에 자유롭게 아이를 맡길 수 있어서 좋습니다. 또 여기에 계시는 선생님들이 육아전문가가 많아서 안심이 됩니다."

시간제보육반은 전국의 육아종합지원센터와 어린이집 등 71곳에서 시범실시되는데

서울, 부산 등 16곳에서는 당장 이용할 수 있고 이달 중에 6곳이 더 늘어납니다.

다음 달엔 25곳, 9월 이후에는 24곳이 추가로 운영됩니다.

이용료는 시간당 4000원이지만 종일 보육료 등을 지원받지 않는 시간 선택제 근로자는 시간 당 천원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시간제보육반을 이용하려면 우선 '아이사랑 보육 포털'에 등록한 뒤 인터넷이나 전화로 필요한 시간에 사전예약을 하면 됩니다.

온라인 신청은 이용 하루 전까지 해야하고, 전화신청은 당일에도 예약이 가능합니다.

보건복지부는 올 하반기에는 시간제보육반 운영 기관수를 120곳까지 확대하고, 내년부터는 시범사업 결과를 바탕으로 전국적으로 실시할 계획입니다.

KTV 김성현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