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이 시각 주요뉴스 (1514회)
등록일 : 2014.07.29
미니플레이

[기사내용]

1

"아시아경기대회 실무접촉 선제의 안 해" 정부, "북한 태도 지켜 볼 것"

 

정부가 북한의 인천 아시아경기대회 참여 문제를 논의할 남북 실무접촉 재개를 먼저 제의할 계획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통일부 관계자는 "북한이 결렬 선언을 하고 회의장을 나갔기 때문에 현재로서는 우리 측이 먼저 제의한다는 입장은 아니다"면서 "북한의 태도를 지켜보겠다"고 말했습니다.

 

2

"2기 내각 혼신의 힘 다해야" 정 총리, "국가혁신·민생경제 선제적 대응"

 

정홍원 국무총리는 2기 내각이 본격 가동된 만큼 내각 구성원 모두 높은 사명감으로 국정현안 해결에 혼신의 힘을 다해달라고 말했습니다.

정 총리는 오늘 오전 국무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이같이 당부하고, 이어 국가혁신과 민생경제 등에 대해 선제적이고 창의적인 정책 대응을 함으로써 국정에 활력을 불어넣어달라고 덧붙였습니다.

 

3

국방부 "주한미군 평택 이전 계획대로 추진" 한미연합사단 창설 방안 확정, "사실과 달라"

 

국방부는 "주한미군의 평택 이전은 애초 계획에 따라 정상적으로 추진될 것"이라고 재확인했습니다.

김민석 국방부 대변인은 정례브리핑에서 미 2사단의 한강 이북 잔류를 골자로 한 한미연합사단 창설 방안이 확정됐다는 일부 언론 보도에 대해 "사실과 다르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4

상반기 경상수지 흑자 392억 달러 사상 최대치…28개월째 흑자 행진

 

한국의 경상수지가 28개월째 흑자를 지속하면서, 올해 상반기 경상수지 흑자는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습니다.

한국은행은 지난달 경상수지가 79억 2천만 달러 흑자로 잠정 집계돼, 상반기 누적 경상 흑자는 392억 달러를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5

재외국민 국민투표 제한 '헌법 불합치' "국민투표 할수 있도록 법 조항 개선해야"

 

주민등록이나 국내 주소신고가 돼 있지 않은 재외국민이라도 국민투표를 할 수 있도록 법 조항을 개선해야 한다는 헌법재판소 결정이 나왔습니다.

재판부는 국민투표권은 국민이 국가의 의사결정에 참여하도록 한 직접 참정권으로, 대한민국 국민인 재외선거인의 국민투표권을 배제하는 것은 헌법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판단했습니다.

 

6

풍선 소장내시경 다음 달부터 건강보험 적용 환자 부담금 대폭 감소

 

소장 질환의 시술과 처지를 위한 풍선 소장내시경에 다음 달부터 건강보험이 적용돼 치료비 부담이 크게 줄어듭니다.

보건복지부는 4대 중증질환 보장 강화의 일환으로 다음 달부터 풍선 소장내시경에 건강보험이 적용돼 소장지혈술을 기준으로 현재 200만 원에 달하던 환자 부담금이 15만 6천원 수준으로 낮아진다고 밝혔습니다.

 

7

이동통신 3사 소비자 피해 증가 계약 내용 불이행 등 '피해 주의'

 

지난해 이동통신 3사의 이동전화 서비스를 사용하다 발생한 소비자 피해가 전 년보다 증가해 소비자들의 주의가 요구됩니다.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계약 내용 불이행 등 667건 접수돼 전년 보다 6.9%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8

탈진·열사병 등 온열질환자 급증 '낮 1시∼5시' 조심해야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면서 탈진과 열사병 등 온열질환자가 빠르게 늘고 있습니다.

질병관리본부는 최근 일주일 사이에 사망자 1명을 포함해 119명의 온열질환자가 신고됐다며, 발생 시간은 기온이 가장 높은 오후 1시에서 5시 사이에 42%가 발생했다고 밝혔습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