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홍원 국무총리가 본격 가동된 2기 내각에 사명감을 갖고 혼신의 힘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특히 각종 정책을 추진할 때는 국민눈높이에서 일해줄 것을 주문했습니다.
유진향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사내용]
2기 내각 출범 후 두번째로 열린 국무회의.
회의를 주재한 정홍원 국무총리는 내각 구성원 모두가 높은 사명감으로 국정현안 해결에 혼신의 힘을 다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국가혁신과 민생경제 등 시급한 국정과제와 각종 현안에 대해 선제적이고 창의적으로 대응해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씽크> 정홍원 / 국무총리
"국정에 활력을 불어넣고 사회 분위기를 일신할 수 있도록 각자의 영역에서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각종 정책을 세우고 추진할 때는 부처 입장을 넘어 통합적인 시각을 갖고 국민 눈높이에서 일해 줄 것을 주문했습니다.
정 총리는 최근 계속되는 폭염과 관련해 여름철 취약계층 보호에도 만전을 기해야 한다고 지시했습니다.
독거노인과 장애인 등 취약계층의 건강과 안전을 적극 챙겨야 한다며, 무더위 쉼터 운영이나 냉방용품 지원 등 필요한 대책이 현장에서 충실히 이행되고 있는지 세심하게 점검해 달라고 말했습니다.
정 총리는 이와 함께, 휴가시즌을 맞아 장차관들이 솔선해서 휴가를 활용해 재충전하고 의미있는 지역방문 등으로 소비활동에 동참해 줄 것을 강조했습니다.
경북 지역에서 발생한 구제역과 관련해선 발생원인을 철저히 규명해 근원을 제거할 수 있도록 힘을 모아줄 것을 주문했습니다.
그러면서 방역 상황 정보를 국민들에게 정확히 알려 막연한 불안감을 해소해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KTV 유진향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희망의 새시대 (290회) 클립영상
- 문화가 있는 날…'클래식 공연'과 함께 1:15
- 日, 우리 문화재 숨겨…한일관계 또 악재 1:56
- 정 총리 "2기내각 혼신의 힘 다해야" 1:53
- EU, 러시아 경제제재 합의… 미국도 추가 제재 [세계 이모저모] 2:29
- 다음 달부터 소장내시경 건강보험 적용 2:04
- 법무부 SNS, 힐링 가정헌법 지키기 2:30
- 강론과 연설집으로 본 프란치스코 교황 [국민리포트] 3:03
- "한적하고 재미있는 농촌으로 떠나요" [국민리포트] 2:19
- 지난 주말 신촌은 온통 '물 세상' [국민리포트] 2:35
- 8월부터 의료비 부담 줄어든다 [여기는 세종] 5: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