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이주민 정착 돕는 '레인보우 여름학교' [국민리포트]
등록일 : 2014.08.04
미니플레이

앵커>

우리 말이 서툴러 사회 적응력이 떨어지는 다문화 청소년들에게 한국어 교육과 다양한 체험활동을 제공하는 '레인보우 여름학교'가 전국 11군데서 문을 열었습니다. 

이 가운데 부천 레인보우 여름학교 현장을 최한솔 국민기자가 다녀왔습니다.

[기사내용]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원미로 건물 5층에 마련된 부천새날학굡니다.

여름방학을 맞아 분주해졌습니다.

다문화 청소년을 위한 3주 간의 '레인보우 여름학교'가 시작됐기 때문입니다.

이곳에는 중국,베트남, 러시아, 몽골 출신 어머니를 각각 둔 만11살에서 21살까지의 이주배경청소년 17명이 연수프로그램에 참가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김경주 교사 / 부천새날학교

"우리말을 잘 모르고 학교에 잘 적응하지 못하는 것을 보고 이제 앞으로 한국어 교사가 되어서 그 학생들을 효과적으로 가르쳐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오늘은 체육 시간.

스트레스도 날리고 신체도 단련하기 위해 힘차게 자전거 페달을 밟습니다.

자전거를 타는 청소년들 표정이 즐거워 보입니다.

인터뷰> 알렉스 / 경기도 부천시

"기분이 아주 좋아요. 수업보다 더 재미있어요. 스트레스도 풀고 재밌게 놀았어요."

여성가족부는 지난 2011년부터 중도입국청소년들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레인보우 스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다음달 9월부터는 이들에게 심리정서지원 프로그램인 진로지도와 정체성교육, 미술치료 등의 힐링 프로그램이 제공될 예정입니다.

현장멘트>

레인보우 여름학교는 다문화 청소년들에게 한국사회의 적응력을 높이고 국민적 유대감을 심어주는데 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국민리포트 최한솔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