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에볼라, 위험한 질환이지만 차단가능" "해당지역방문 최대한 자제해야"
서아프리카 지역을 중심으로 확산하는 에볼라 바이러스에 대해보건당국이 치사율이 높은 위험한 질환이지만 차단할 수 있다고 강조하고 국내 유입 상황에 철저히 대비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정부는 오늘 오전 브리핑을 통해 지난 4월부터 에볼라 대책반을 구성해 국내외 발생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의심 환자에 대한 추적조사를 하고 있다며, 국민들이 에볼라 바이러스 발생국가로 방문하지 말 것을 강력히 요청했습니다.
2
"윤일병 사건, 재발방지책 마련이 우선" 청와대, "진상조사 우선 돼야"
청와대는 육군 28사단 윤모 일병 폭행 사망 사건과 관련해 진상조사와 재발 방지책 마련이 우선이라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민경욱 청와대 대변인은 진상조사가 우선돼야 한다며, 이런 사건이 재발하지 않을 수 있도록 하는 제도가 만들어지는데 방점이 찍혀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3
교황 방한 현장 긴급통신망 지원 "30개 기관 상황 정보 공유 위해"
소방방재청은 프란치스코 교황 방한 현장의 행사 안전을 위해 긴급통신망을 지원합니다.
소방재청은 이번 행사 현장에 동원되는 30여 개 기관이 상황정보를 공유해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주파수공용통신을 이용한 긴급통신체계를 지원합니다.
4
전문대 수시 9월3일 원서접수 수시모집 주요사항 발표
2015학년도 전문대학 수시 모집이 오는 9월 3일부터 일제히 시작됩니다.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는 전국 137개 전문대학의2015학년도 수시모집 주요사항을 발표했습니다.
5
학자금대출 성실상환자 신용평가 개선
다음 달부터 학자금 대출을 성실하게 상환하면 개인 신용평가가 올라갈 수 있게 됩니다.
금융감독원은 이같은개선 방안을 마련해 9월 중으로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6
고용부, 내년 최저임금 시급 5,580원 고시 월급으로 환산하면 116만 6,220원
고용노동부가 내년 최저임금을1시간에 5,580원으로 고시했습니다.
시간급을 일급으로 환산하면 44,640원이고 월급으로는 116만 6,220원입니다.
7
정부, 리비아 공관 철수 검토 '사실상 내전 상태'
정부가 이슬람 무장단체들간의 전투로 사실상 내전 상태에 있는 리비아에서 우리 공관을 철수하는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정부 관계자는 리비아 현지에 체류 중인 우리 국민의 철수가 마무리되면 공관 철수도 검토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8
검정고시 출신 대입 서류 온라인으로 제출 가능
검정고시 출신자도 정규 고등학교 출신자와 마찬가지로 온라인으로 대학 입시에 필요한 자료를 제출할 수 있게 됐습니다.
교육부는 검정고시 출신자가 대입에서 제출해야 하는 검정고시 합격증명서와 성적증명서를 온라인으로 제출하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습니다.
지금까지 이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