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이 시각 주요뉴스 (14. 8. 06. 10시)
등록일 : 2014.08.06
미니플레이

[기사내용]

1

민관군 병영문화혁신위원회 오늘 발족 병사·부모·시민단체 등 참여

 

육군 최전방 총기난사와 윤 일병 폭행 사망사건으로 불거진 군내 병영문화 개선 대책을 마련하기 위한 민관군 병영문화 혁신위원회가 오늘 오후 공식 발족합니다.

현역과 전역한 병사는 물론 부모와 시민단체등으로 구성된 위원회는 오늘 첫 토론을 시작으로 연말까지 군 복무제도와 병영문화, 장병교육에 대한 혁신안을 내놓을 계획입니다.

 

2

유엔 안보리, "북 미사일 발사 규탄" "북 미사일 지속 발사 땐 상응 조치"

 

유엔 안전보장 이사회가 회의를 열고 북한이 탄도미사일을 계속 발사하면 상응한 조치를 취해야 한다는데 의견을 함께 했습니다.

안전보장이사회는 북한 제재위원회로부터 최근 북한 동향을 보고받은 뒤, 북한의 잇단 탄도미사일 발사는 유엔안보리 결의를 위반한 것으로 우려스럽다는 입장을 재차 확인했습니다.

 

3

라이베리아 활동 스페인 신부 에볼라 감염 나이지리아 환자 치료했던 의사도 감염

 

라이베리아에서 선교활동을 하고 있는 스페인 신부가 에볼라 바이러스에 감염된 것으로 확인돼, 격리 치료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 나이지리아의 에볼라 감염 의심 환자를 치료했던 의사 한 명이 에볼라에 감염된 것으로 확진되는 등 바이러스 확산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4

아사히 신문 "아베 위안부 문제 직시해야"

"위안부 강제동원 증거는 많다"

 

일본 3대 일간지 중 하나인 아사히 신문이 아베 총리가 위안부 문제를 왜곡하려는 것을 정면으로 비판했습니다.

아사히 신문은 지면과 홈페이지를 통해 '위안부 문제를 생각한다'는 특집을 게재하고 위안부 강제동원의 증거는 많다며 아베는 문제의 본질을 직시하라고 강조했습니다.

 

5

수도권 연립주택 전세가율 60%대 첫 진입

 

수도권 연립주택의 매매가격 대비 전세가격 비율이 처음으로 60%대를 기록했습니다.

국민은행 주택가격 동향 통계를 보면, 지난달 수도권 연립주택의 전세가율은 전달보다 0.3%포인트 오른 60%로 조사됐습니다.

 

6

청소년 근로권익 침해 여전 점검업소 28%가 위반

 

상당수의 일반 음식점과 커피전문점, 패스트푸드점이 여전히 근로관계 법령을 준수하지 않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정부가 여름방학을 맞아 지난 달에 청소년 근로권익 보호를 위한 관계기관 합동 점검을 실시한 결과, 삼백 예순 네 곳을 점검한 가운데 백 두 곳, 28%에서 위반 사항을 적발했다고 밝혔습니다.

 

7

프란치스코 교황 방한 기념 우표 130만 장 발행…8일부터 판매

 

프란치스코 교황의 한국 방문을 기념하는 우표가 발행돼 오는 8일부터 전국 우체국에서 판매됩니다.

우정사업본부는 오는 14일부터 닷새간 한국을 방문하는 프란치스코 교황의 방한을 기념해 우표 130만 장을 발행했다고 밝혔습니다.

 

8

전국 흐리고 곳곳 비 경남·경북 폭염주의보

 

오늘 중부지방에는 비가 내리겠고, 남부지방은 무더운 날씨가 계속되겠습니다.

기상청은 중부지방에는 아침부터 5에서 40밀리미터 가량 비가 오면서 더위가 주춤하겠지만, 남부지방은 33도 안팎까지 올라폭염특보가 더욱 확대되겠다고 전망했습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