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4차 문화융성위 개최…인문정신문화 진흥 강화
등록일 : 2014.08.06
미니플레이

앵커>

제4차 문화융성위원회가 오늘 오전 박근혜 대통령 주재로 개최됐습니다.

학생들의 인문교육 강화 등 인문정신문화 진흥을 위한 방안이 중점 논의됐는데요.

취재기자 연결해 자세한 소식 알아보겠습니다.

박성욱 기자!

기자>

네. 청와대입니다.

앵커>

오늘 문화융성위원회의제가 인문정신문화 진흥 방안이라고요?

기자>

네. 그렇습니다.

박근혜 대통령 주재로 제 4차 문화융성위원회가 오전 10시부터 진행중인데요.

오늘은 문화융성위 산하 인문정신문화특위에서 마련한 인문정신문화 진흥 방향을 발표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지난 2차 회의에서도 국민들이 일상생활에서 인문학을 쉽게 접할 수 있는 여건 조성을 강조했었는데요.

이를 위해 인문정신문화진흥법을 제정하는 등 정책의 지속적 추진을 위한 기반이 마련될 예정입니다.

또 초중등 학교의 인문교육 통합 교과를 개발하고 대학교양교육에도 인문기반 교양교육을 늘리기로 했습니다.

영유아에서 청장년, 노년에 이르기까지 생애주기별 인문체험 프로그램을 도입해 인문정신문화가 국민의 삶 속에 스며들도록 할 계획입니다.

이밖에 전국 5개 권역에 지역스토리 랩을 설치해 지역인문자산을 발굴하고 이를 영화나 만화 등 콘텐츠로 창작하도록 지원할 방침입니다.

오늘 회의에는 주부, 군인, 노숙인 등 인문학을 통해 삶이 변화된 체험을 가진 사람들이 참석해 자신의 경험을 공유하는 자리도 마련됐습니다.

특히 독서를 통한 병영문화개선과 관심병사가 책을 가까이하면서 군에 잘 적응한 경험 등이 발표돼 군문화 혁신의 좋은 사례가 됐습니다.

지금까지 청와대에서 KTV 박성욱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